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탑건: 매버릭'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332만 관객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전 세계 최고 흥행작 '탑건: 매버릭 '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관객수 3,329,111명을 넘었다.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라는 폭발적인 흥행 기록과 함께 개봉 1주차 관객수보다 2주차 주말 관객수가 증가하는 기현상을 보여줬다.

이 같은 경우는 최근 외화 '알라딘'(2019), '보헤미안 랩소디'(2018) 이후 처음으로 이슈와 입소문으로 진정한 흥행 신드롬을 예고한다. 무엇보다 마블 신작 '토르: 러브 앤 썬더'의 개봉을 앞두고 예매 방어에도 선전을 펼친 것이 괄목할 부분이다.

현재 '탑건: 매버릭'은 마블 '이터널스'(2021) 305만 명, '블랙 위도우'(2021) 296만 명을 모두 제치고 매일 관객 동원을 갈아치우며 팬데믹 이후 외화 최고 흥행작 3위에 단숨에 올라서며 그 위엄을 보여주는 중이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탑건: 매버릭'의 입소문 흥행에는 모든 액션을 직접 해내는 톰 크루즈의 리얼 액션이 호평 포인트로 작용했다. 톰 크루즈는 물론 파일럿 역의 모든 배우들이 직접 항공 훈련 프로그램을 마치고 전투기에 탑승해 촬영한 장면은 그린 스크린 없는 짜릿한 리얼 액션으로 극찬 받고 있다.

개봉 3주 째인 현 시점에도 골든에그지수 99%,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모두 압도적 평점이 이를 증명한다. 이 같은 폭발적인 반응은 천만 외화인 '알라딘'과 개싸라기 장기 흥행을 이어갔던 '보헤미안 랩소디'를 잇는 팬데믹 이후 최초 입소문 롱런으로 식지 않는 흥행 비행을 기대케 한다.

한편 '탑건: 매버릭'의 팬데믹 이후 최초로 진행된 내한이자 톰 크루즈의 열번째 내한 이후 대한민국 관객들은 이례적으로 '탑건: 매버릭'의 일본 관객수 431만 관객을 넘어보자는 '탑건 N차 관람' 신드롬까지 불고 있어 더욱 '탑건: 매버릭'의 흥행 돌풍이 기대가 된다.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로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역사상 최초로 10억불 흥행에 성공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winte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