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G-브리핑] 네오위즈, 신작 ‘브라운더스트앤퍼즐’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신작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1일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인기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의 지식재산권(IP)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다. 3매치 퍼즐의 간단한 조작과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를 결합했다. 포탑, 장애물, 폭탄, 회복 블록 등의 요소로 전략성을 높였다.

이번 트레일러는 각 영웅의 스킬 사용부터 조력자 소환 등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았다. 광기의 서커스 섬, 도전의 탑, 길드 레이드, 비행섬 탐험 등의 콘텐츠도 소개했다.

◆아이템매니아, 여름 맞이 LoL 서머 페스티벌 개최

아이엠아이는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통해 여름 시즌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 랭킹 게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LoL 서머 페스티벌’ 대회는 e스포츠 게이밍 플랫폼 ‘배틀팟’을 통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 ‘뜨거운 여름의 시작’은 7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운영되며 2차는 8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3차는 8월 29일부터 9월 25일까지 각각 4주씩 펼쳐질 예정이다.

기존 e스포츠 대회와 달리 이번 대회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배틀팟 플랫폼에서 인증받은 계정을 사용하면 어디서나 순위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골드러쉬’, ‘최강딜러’, ‘미니언킬’ 등 매 회차마다 새로운 테마와 미션이 마련된다. 각각 최대 10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100위 안에 든 이용자에게는 총 340만원 상당의 아이템매니아 마일리지가 차등 지급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게이밍 기어, 치킨 세트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도넛포인트가 주어진다.

아이엠아이는 “우승 또는 준우승에게만 상금이 주어지는 대회가 아닌 좀 더 많은 게이머에게 풍성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취지”라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e스포츠에 열광하는 이용자들에게 소통점을 찾아가는 아이템매니아가 되겠다”고 밝혔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요버스 ‘원신’, 13일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 등장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2.8 버전 업데이트를 오는 13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의 추가와 함께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등의 이벤트가 예고됐다.

근거리 법구를 사용하는 바람 원소 속성의 4성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는 텐료 봉행 소속의 천재 소년 탐정이다. 강력한 주먹과 발차기로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입힌다.

시카노인 헤이조는 ‘카에데하라 카즈하’와 ‘클레’를 얻을 수 있는 전반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후반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서는 ‘요이미야’가 등장할 예정이다.

금사과 제도를 탐험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시즌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에서는 4성 캐릭터 피슬을 무료 획득 가능하다.

또 ‘환상이 남긴 소리’ 이벤트도 실시해 이야기와 메시지를 담은 특별한 소라를 모아 피슬의 새로운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협동 이벤트 ‘회상 속 계행’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스토리 퀘스트가 추가되며 ‘시카노인 헤이조’의 초대 이벤트에서 하루 동안 탐정 업무에 동행할 수 있다.

◆유니티,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드’ 작품 접수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위드유니티 코리아 어워드 2022(MWU 코리아 어워드 2022)’의 제출작 접수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MWU 코리아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한 국내 콘텐츠를 발굴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게임과 인더스트리 2개 분야다. 게임 분야는 ▲그래픽 ▲수익화 ▲학생 작품 ▲혁신 ▲PC·콘솔 ▲몰입(VR·AR·XR·MR) 부문이다. 인더스트리 분야는 ▲시각화 ▲시뮬레이션 ▲몰입(VR·AR·XR·MR)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이다.

국내 거주 중인 유니티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완료돼 2021년 이후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콘텐츠가 대상이다.

시상은 12개 부문별로 상위 3개 작품을 선발하며 온라인 대중 투표를 통해 분야별 최우수상을 선정하고 유니티 내부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한다. 대상 2개 작품에 각 500만원, 최우수상 12개 작품에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 조이시티 자회사 로드비웹툰, ‘대공님의 애완 수인’ 카카오페이지 연재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회사 로드비웹툰(대표 김준현)의 신작 ‘대공님의 애완 수인’이 국내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김지호, 시리얼 작가의 동명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대공 ‘로잘린 이드리스 아펠루덴’이 자신의 수인 노예에게 ‘펜리르’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펜리르’는 그녀를 인생의 반려자로 여기게 되며 벌어지는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회사는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유명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탄탄한 작품성을 갖췄으며 웹툰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인 만큼 대중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며 “실제로 연재 첫날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랭킹 1위, 로맨스 판타지 장르 2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전했다.

로드비웹툰 김영진 이사는 “’대공님의 애완 수인’은 원작 소설의 매력을 십분 살린 매력적인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웰메이드(well-made) 작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영향력을 뻗치는 웹툰 제작사로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