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남편 빚 대환→외도 아내가 또 외도"…'돌싱글즈3' 8인, 말문 막힌 이혼사유[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MBNxENA ‘돌싱글즈3’ 8인의 충격적인 이혼 사유가 눈물과 함께 공개됐다.

3일 방송한 ‘돌싱글즈3’ 2회는 3.7%(이하 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2부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 2주 연속 종합편성채널 1위 자리를 수성하는 것은 물론 거침없는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다. 2049 타깃 시청률 또한 1.4%를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돌싱 빌리지’에서 둘째 날을 맞은 돌싱남녀 김민건-변혜진-유현철-이소라-전다빈-조예영-최동환-한정민의 더블 데이트 현장을 비롯해, 각자의 ‘이혼 사유’를 밝히며 진한 공감과 위로를 나눈 돌싱남녀들의 진솔한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방송에서 변혜진-유현철-전다빈-한정민은 파워 코스, 김민건-이소라-조예영-최동환은 스킬 코스를 골라 더블 데이트의 짝을 이루게 됐던 터. 먼저 파워 코스의 데이트 현장이 펼쳐진 가운데, 한정민을 따라 도장을 찍었던 변혜진과 전다빈은 차에 탈 때부터 한정민의 옆자리를 쟁취하기 위해 은근한 신경전을 벌였다.

용기를 낸 변혜진이 한정민의 옆에 앉은 가운데, 전다빈은 ATV 체험에서도 유현철과 짝을 이루게 되자 씁쓸해했다. 반면 유현철의 섬세한 리드에 전다빈은 서서히 마음을 열었고, 이를 지켜보던 한정민 또한 은근한 질투를 드러냈다. 이어지는 피크닉 타임에서도 한정민과 전다빈은 죽이 착착 맞는 모습을 보이며 더욱 뜨거운 케미를 선보였다. 화면을 지켜보던 4MC는 “두 사람이 같이 있을 때 텐션이 다르다. 혜진 씨가 꾸준히 틈새를 공략하는데, 들어갈 틈이 안 보인다”며 안타까워했다.

스킬 코스 팀은 볼링장에서 데이트를 진행했다. 전날 밤 김민건을 첫인상 호감도 1순위로 꼽은 조예영은 김민건과 같은 팀이 될 때부터 ‘하트눈’을 보여 “너무 순수하다”는 4MC의 물개박수를 자아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예영은 볼링을 잘 치는 김민건의 적극적인 리드와 다정다감한 면모에 연신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다른 팀인 최동환-이소라 또한 서로를 끊임없이 응원해주는 ‘돌고래 리액션’으로 차곡차곡 호감을 쌓았다.

그러나 파트너를 바꿔 경기를 진행한 뒤 상황이 180도 변했다. 오직 승부에만 집중하는 김민건의 모습에, 조예영은 김민건의 매너가 자신을 향한 호감이 아니었단 것을 뒤늦게 깨닫고 급격히 시무룩해졌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민건을 향한) 좋은 감정이 모두 사라졌다”고 고백했다. 아쉬움을 남긴 볼링장 데이트 후, 이들은 맥주를 마시며 ‘돌싱’들만의 아픔을 진하게 공유한 뒤 숙소로 돌아왔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어 다시 만난 8인은 각자의 ‘이혼 사유’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8명의 돌싱들은 이혼사유도 제각각이었다. 만나고 6개월 만에 결혼했다는 유현철은 "성격차이"로 협의 이혼을 했다고 말했고, 조예영은 결혼 후 통장을 오픈하자 문제가 생겼다며 결혼 한 달 만에 사실혼 무효소송을 했다고 말했다. 김민건은 신뢰가 깨져 협의이혼했다며, 문제가 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언급을 아꼈다. 이소라는 연애 5개월만에 결혼했다며, 시할머니 시부모님, 큰시누이까지 있는 대가족과 타지에서 사는 것이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전다빈은 시작부터 눈물을 흘렸다. 남편이 사업이 잘 되지 않으면서 전다빈의 이름으로 고금리 대출을 받았고, 자신도 모르게 빚을 떠안게 됐다고. 전다빈은 "미친듯이 일했는데 남편은 점점 무기력해졌다. 나 혼자 힘을 내고 있단 생각에 그렇게 살고 싶지 않았다. 행복하고 싶었다"고 토로했다. 남편이 이혼 이야기가 나온 다음날 언니와 부모님을 초대해 메신저로 이혼을 통보했다며 "엄마한테 대못을 박았다"고 눈물을 쏟았다.

한정민은 어린 나이에 급하게 결혼한 뒤 빚을 내며 결혼생활을 했다면서, 금전적인 어려움을 고백했다. 이혼 후 9개월 간 편의점 도시락을 먹어가며 빛을 모두 갚았다고. 하지만 "부모님도 모르는 이혼사유가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변혜진은 전 남편이 싸울 떄마다 여자랑 술을 마셨다며, 우울증 속에 이혼 소송을 했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동환의 이혼 사유는 상대의 외도였다. 모든 증거가 있음에도 외도한 아내가 이혼소장을 보냈고, 혼란 속에 스스로 자책하기도 했다고. 그러나 "끝까지 살아보려 했는데 외도가 한 번이 아니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마음속에 쌓아뒀던 이야기를 속 시원히 털어낸 8인은 곧 “나도 분명 부족한 게 있었고, 나와 달랐던 사람이었던 것”이라며, 같은 아픔을 겪은 서로를 진하게 위로했다. 또한 “지금은 다들 행복해 보인다. 그리고 조금 더 행복하기 위해 ‘돌싱글즈3’에 출연하지 않았냐”며 후련하게 웃어 뭉클한 여운을 선사했다.

돌싱남녀들과 같은 아픔을 지닌 정겨운 또한 영상을 지켜본 뒤, “인생을 바로 잡을 용기를 낸 주인공이다. 또한 새로운 행복을 찾기 위해 출연까지 결정했기 때문에, 너무 칭찬하고 싶다. 불같은 사랑을 찾을 수 있다”고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뒤풀이 술자리와 함께 진행된 2일차 호감도 조사에서 유현철과 조예영은 서로를 ‘1순위’로 택했다. 또한 최동환은 이소라에게 “지금까지 본 리액션 중 최고!”라며 적극적인 관심을 드러냈다. 그러나 한정민은 적극적이었던 전날 밤과 달리 뒤늦게 자리에 합석했고, 대화 도중 “남사친은 절대 안 된다”는 입장을 보여 전다빈과 묘한 신경전을 벌였다.

알고 보니 더블 데이트 당시 전다빈의 ‘남사친’ 이야기에 급격한 심경 변화를 일으켰던 것. 전다빈 또한 “나는 (한정민이 요구하는 부분은) 힘들다. 주변 인연은 못 버린다”고 맞섰다. 이를 본 4MC는 “여기서 엇갈리네”라며 탄식했다. 더욱이 밤이 깊어지자 변혜진과 한정민은 다음 날 새벽 ‘등산 데이트’를 약속, 또 한 번의 ‘판세 변화’가 예고됐다.

‘격변’한 돌싱남녀의 러브라인이 반전의 쫄깃함을 선사한 방송 후 시청자들은 “눈 몇 번 깜박거렸더니 2회가 끝나버렸네요, 일주일을 또 어떻게 기다려야 하나요?”,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혼돈의 돌싱남녀 러브라인! 등산 데이트에서는 또 어떤 마음의 변화가 일어날지 완전 궁금합니다”, “첫 회부터 커플 탄생을 예감했는데, 하루 만에 썸이 끝난 정민-다빈 씨, 앞으로 누구와 케미를 일으킬까요?”, “현철X예영, 동환X소라, 혜진X정민 등, 마음을 정한 돌싱남녀들의 로맨스 시작되나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마라맛 러브 버라이어티 ‘돌싱글즈3: 두 번째 신혼여행’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MBN과 ENA 채널에서 동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