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감히 내 남친을 만나다니"…유망 사이클 女선수 살해 후 해외 도주 美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출처 = 연합뉴스]


자신과 헤어진 동안 남자친구를 만난 사이클 유망주를 살해한 뒤 해외로 도주했던 30대 여성이 체포돼 미국으로 송환됐다.

미국 CNN방송은 3일(현지시간) 텍사스 주에서 전도 유망한 사이클 선수 애나 모라이어 윌슨(25)을 총으로 살해한 뒤 중미 국가인 코스타리카로 달아난 케이틀린 마리 암스트롱(34)을 체포해 본국으로 송환했다고 미국 연방보안관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앞서 암스트롱은 지난 5월 11일 텍사스주 오스틴의 한 집에서 윌슨을 총격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건이 발생한 1주일 뒤 암스트롱은 뉴저지 공항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됐으며 이곳에서 코스타리카의 수도 산호세로 가는 비행기를 탔다.

연방보안국은 암스트롱이 다른 사람의 여권을 위조해 출국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근 코스타리카 산타 테레사 비치의 한 호스텔에서 채포돼 미국으로 추방됐다.

수사 당국은 이 사건을 치정에 의한 살인 사건으로 보고 있다.

수사 당국에 따르면 암스트롱은 사이클 선수인 콜린 스트리클런드(35)와 사귀다 지난해 말 잠시 헤어졌다. 이 기간 스트리클런드는 윌슨과 만남을 가졌다.

사이클 선수로 전향 전 스키선수로도 활동한 윌슨은 총망 받는 유망주였다.

사망 당일 윌슨은 스트리클런드와 수영을 갔다가 함께 저녁을 먹은 뒤 친구 집으로 돌아왔고 얼마 후 여러발의 총에 맞아 숨졌다. 윌슨은 사이클 경주 대회를 며칠 앞두고 친구 집에 머물며 대회를 준비하고 있었다.

스트리클런드는 암스트롱과 헤어진 후 윌슨과 짧게 만났다고 인정했다. 이후 암스트롱과 화해했고 다시 만나기 시작했다고도 했다.

윌슨 유족도 성명에서 윌슨이 사망 당시 스트리클런드와 만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