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진, 'Yours' K팝 솔로 최초·최장 샤잠 '글로벌' 28일 1위, .. 롱런의 1위 행진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유어스)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글로벌 차트를 비롯해 6개국에서 1위의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독보적 롱런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Yours'는 7월 3일 기준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 28일 1위, '일본' 119일 1위, '한국' 54일 1일, '싱가포르' 17일 1위, '인도네시아' 13일 1위 등 롱런 1위뿐 아니라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차트까지 1위에 진입하며 '솔로 아티스트 JIN'의 저력을 보여줬다.

진의 'Yours'는 발매 8개월이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K팝 솔로 최초·최고·최장의 신기록을 매일 자체 경신하고 있어 식지 않는 열풍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월 3일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치열하게 경쟁 중인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22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28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K팝 최장의 1위란 대기록으로, 진은 또다시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기간 1위를 차지한 K팝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해당차트에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까지 솔로 2곡을 동시에 차트인하는 저력도 보여줬다.

또한 진의 'Yours'는 7월 3일 기준 한국 OST 최초로 490만 샤잠을 돌파, 최근 10년 중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솔로곡이자 역대 K팝 곡 중 3번째로 많이 샤잠 된 곡이 됐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월 3일 샤잠 '일본 TOP200'차트에서 진의 'Yours'가 K팝 최장 기록인 86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119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일본 샤잠 역대 해외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1위라는 대기록이다.

해당 차트에 ‘Moon’이 2위를 차지한데 이어 'Epiphany'(에피파니), 'Awake'(어웨이크), 'Abyss'(어비스), '이밤', '슈퍼 참치'까지 상위귄을 석권하며, 진은 솔로 7곡을 동시에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한국 TOP200' 차트에서도 진의 'Yours'는 43일 연속 1위, 총 54일의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 진의 솔로곡 'Moon'이 3위를 기록하며 진의 솔로 2곡이 18일 연속 'TOP3'에 차트인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Yours'는 '싱가포르 TOP200'차트에서는 17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Moon', 'Awake', 'Epiphany'까지 솔로 4곡이 'TOP10'에 차트인했다. '인도네시아 TOP200'차트에서도 13일의 1위를 기록하며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TOP200'차트와 '필리핀 TOP200'차트에는 새로이 1위에 등극하며 식지않는 열풍을 입증했다. 특히 필리핀차트에서는 'Moon'이 2위로 진입한데 이어 'Epiphany', 'Awake'까지 차트인 시켰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Yours'는 3일 기준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 237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의 롱런 파워를 보여줬다.

'K-Pop' 부문에서는 'Moon'이 15일 연속 1위에 오르며 28일의 1위를 기록했다. 'Epiphany', 'Awake'까지 솔로 3곡을 'TOP10'에 차트인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진은 7월 1일 발표된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로 최초이자 최장이며, 한국 가수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번째로 샤잠 주간 차트 1위에 오른 신기록이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 진의 이름을 모두 1위에 올린 K팝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한편 진은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으로 또다시 은빛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보여줄 진의 다양한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