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장경태 등 '처럼회' "文 사저, 욕설과 소음 여전…평온 찾아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문재인 전 대통령이 3일 평산마을을 찾은 장경태(오른쪽부터), 김남국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환담 도중 폭소를 터뜨리고 있다. (SNS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평산마을이 여전히 욕설과 소음으로 뒤덮여 있다며 보수단체 시위에 대한 조치를 요구했다.

장 의원은 4일 새벽 SNS를 통해 "(전날) 문재인 대통령을 뵙고 왔다"며 자신과 함께 민주당 내 강경 초선모임인 '처럼회' 소속인 김남국, 박주민, 김용민 의원 등과 함께 평산마을을 찾은 사실을 알렸다.

구릿빛 그을린 얼굴의 문 전 대통령은 찾아 온 손님들을 위해 사저 옆 평상에서 다과를 대접하는 한편 텃밭을 소개하는 등 흐뭇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장 의원은 이러한 문 전 대통령 모습을 사진으로 소개한 뒤 "사저 밖은 여전히 시위단체의 욕설과 확성기 소리로 마을의 일상을 깨뜨리고 있었다"며 "소음이 온 마을을 덮치고 있어, 평산마을 모든 분들이 겪으셨을 고통스러운 나날을 생각하면 송구하기만 하다"고 지적했다.

뉴스1

문재인 전 대통령은 지난 3일 자신을 찾은 장경태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수박과 차를 대접하고 있다. (SNS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저질스럽고 야만적인 행태에 매우 분노하고, 강력히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인 장 의원은 "하루빨리 평산마을이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관계 당국의 성의 있는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장 의원은 "대통령 내외분께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그저 평범한 시민으로서 행복하게 평온한 생활이시길 간절히 바란다"며 책과 산책, 텃밭을 가꾸며 평범한 삶을 살고 싶다는 문 전 대통령 소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