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상민 “이재명·박지현 당 대표 출마는 궤변…염치가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오른쪽) 의원과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의원과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염치가 없다”고 직격했다.

당내 ‘비주류 소신파’로 분류되는 5선 중진의 이상민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은 너무 많이 오염돼 있고 몰염치가 만연해있다. 먹구름으로 가득 차 답답하다”고 했다.

이상민 의원은 이재명 의원에 대해 “대선, 지선 패배에 대한 큰 책임을 져야하는데, 그 책임을 당 대표 맡아 개혁에 나서겠다고 분위기를 띄운다”고 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피선 자격이 있는 권리당원도 아니고, 지방선거 대패에 대한 책임도 있는데 당 대표 출마를 운운하며 5대 혁신안 추진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명분을 내세운다”고 했다.

이상민 의원은 “둘 다 똑같이 궤변이고 너무 염치가 없다”며 “책임이 있어 물러서겠다는 게 아니라 오히려 나서겠다니, 언제부터 우리 민주당이 이렇게 무책임하고 몰염치한 짓을 감히 하고 있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이쪽저쪽 홍위병 역할을 해오던 자들이 갑자기 세탁하면서 개혁가로 나서고 있으니, (이를) 모른 척 하자니 너무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른바 ‘검수완박’ 입법 과정에서 탈당해 논란을 빚은 민형배 무소속 의원도 비판했다. 이상민 의원은 “국회법과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당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자가 뉘우치기는커녕 복당을 운운하며 큰소리를 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일부 맹종자들은 이를 비호하는데 합세하는 등, 처럼회가 개혁의 순교자 결사체라는 온갖 요설과 괴담까지 난무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찌든 계파 해체선언 조차 못하는 무기력증, 악질적 팬덤에 눈치 보거나 편승하려는 얄팍한 기회주의까지 더해 괴물과 좀비들이 가득 찬 소굴에 있는 듯하다”며 “어쩌다가 우리 민주당이 이렇게 혼탁하고 오염됐는지 기가 막히다”고 했다.

이상민 의원은 “대표적 몇 사람은 대오각성하고 개과천선해야 할 때”라며 “대표적 몇 사람만이라도 뒤로 물러서 있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아니면 모순이 극대화돼 질적 변환으로 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