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타이어, 노조 폭행 결국 사무직직원 2주간 병원 치료…"사내 폭행 발생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노사 관계가 살얼음판처럼 위태롭다.

타이어업계가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차 생산 차질과 원자재 가격 인상 등의 악재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타이어는 임금협상을 둘러싼 노사 갈등의 폭을 좁히지 못해 위기감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최근 불거진 노사 사이의 폭력 논란은 소송전으로 확산되고 있다.

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사측은 지난달 30일 금속노조 한국타이어지회 노동조합 관계자에 대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및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앞서 지난달 19일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는 가동되던 공장 설비가 중지되고 폭행이 벌어지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사측은 한국타이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금속노조 조합원이 공장 설비를 멈춘 뒤 사측 관계자들을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사측과 협의 없이 무단으로 공장시설 가동을 중단하면서 3억원 가량의 피해를 입었다는 입장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사무기술직 관리자를 폭행하고 위협함으로써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했으며 생산라인(LTR성형설비) 일부의 가동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속노조 조합원 약 8명 이상이 사무기술직 4명을 폭행했다"며 "폭행당한 사무기술직들은 병원 입원을 포함해 약 2주간의 치료를 필요로하는 상해를 입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사내에서 어떤 이유로든 폭행은 발생하면 안 된다. 내부 규정 적용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면서도 "노사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