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애니멀 픽!] 중국 ‘최고기온 44도’ 폭염에 떨어진 부엉이 일가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출처 웨이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출처 웨이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때이른 폭염으로 인도에서 나는 새들이 수십 마리 씩 떨어진 데 이어 이번에는 최고 기온 44도를 기록한 악명 높은 중국의 폭염 탓에 부엉이 가족 3마리가 추락해 구조의 손길이 이어졌다.

중국 매체 광명망은 최근 구이저우성 룽장현의 한 주택가 물탱크에 빠져 열사병 증세를 보이는 부엉이 가족 3마리를 발견해 관할 경찰관들이 출동해 구조했다고 2일 밝혔다.

부엉이가 주택가에서 최초 발견된 것은 지난달 26일 오전이었다. 당시 이 지역 주민 장 씨는 옥상에 마련된 물탱크 주변을 찾았다가 물 저장고 안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던 부엉이 한 마리를 발견했다. 장 씨는 곧장 관할 경찰소에 구조 신고를 했고, 출동한 경찰은 물탱크에 빠져 있던 부엉이 한 마리 신속하게 구조했다.
서울신문

출처 웨이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조 당시 이 부엉이는 이미 열사병 증세를 보이며 숨을 가쁘게 몰아 쉬고 있던 상태였다. 이에 출동한 경찰들은 최고 44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이 계속된 탓에 하늘을 날던 부엉이가 땅에 떨어져 물을 찾다가 물탱크에 빠졌을 것으로 보고 건강을 되찾을 때까지 보호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이튿날이었던 27일에도 심각한 열사병 증세를 보이며 물탱크 주변에 쓰러져 있던 부엉이 2마리가 추가로 발견됐다.

특히 당시 발견된 부엉이 중 한 마리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새끼로 확인됐다. 이 지역에 떄이른 폭염이 계속되면서 부엉이들이 체력 고갈과 수분 부족 등의 문제로 정신을 잃고 물탱크 주변에 쓰러진 것으로 추측된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연일 두 차례에 걸쳐 같은 물탱크 주변에서 발견된 부엉이 3마리는 한 가족일 가능성이 높다고 구조에 참여했던 경찰관들은 짐작했다.

관할 경찰소 측은 중국에서 부엉이가 2급 야생보호동물로 지정돼 포획이 금지된 동물이라는 점에서 구조된 부엉이 가족 3마리에게 즉시 물을 마시게 하고 의식을 되찾도록 도운 뒤 인근 훙산동물원에 인계했다고 밝혔다.

구조에 참여했던 경찰 관계자는 “구조 당시 부엉이 가족은 제대로 날지 못하는 상황이었지만 외관상 큰 외상은 없는 것으로 보여 폭염에 의한 체력 고갈을 짐작했다”면서 “도심 속 바람길이 막혀 발생한 폭염 탓에 열사병을 앓았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중국 북부와 중부 지역에서는 최고 44도 이상의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각 지역 정부는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령을 내렸다.

임지연 중국 통신원 cci2006@naver.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