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우크라룩’ 입은 김건희 여사에... 주한우크라 대사관 ♡로 화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30일 오전(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마라비야스 시장 내 한국 식료품점을 찾아 사장 진영인 씨와 대화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이 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아내 김건희 여사가 이른바 ‘우크라룩’ 의상을 입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윤 대통령과 스페인을 방문했던 김 여사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우크라이나 국기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 상의와 하늘색 치마를 입고 마드리드 마라비야스 시장 내 한국 식료품점을 찾아 화제가 됐다. 우크라이나 국기는 파란색과 노란색으로 이뤄져 있다.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은 “대한민국 영부인 김건희가 세계적으로 알려진 색을 착용했다”라며 “노란색과 파란색은 저항과 용기를 뜻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파란색 하트와 노란색 하트를 붙였다.

조선일보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여사는 순방 일정 내내 태극기 배지를 착용하는 등 다양한 패션으로 주목받았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우크라이나 국기를 연상케 하는 의상을 입고 스페인 왕실이 주관하는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하지 않은 대신, 33년째 마드리드에 살며 식료품점을 운영하는 교포 부부를 만났다. 김 여사는 교포 부부에게 “1세대 동포들의 노력이 한국과 스페인의 끈끈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순방 기간 김 여사 활동에 대해 “각국 정상 부인들은 지난달 한국의 새로운 퍼스트레이디가 된 김건희 여사에게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줬고, 김 여사는 한국 문화와 산업의 우수성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고 했다.

나토 정상회의는 김건희 여사가 영부인 자격으로 참석한 가장 규모가 큰 국제 외교 무대였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