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데뷔 첫 연타석포, 실책 극복한 거포 기대주의 성장 [오!쎈 인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SSG 전의산. / OSEN DB


[OSEN=인천, 홍지수 기자] SSG 랜더스 거포 기대주가 폭발했다.

SSG는 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시즌 7차전에서 7-6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동점이 반복되는 접전 끝에 KIA를 5연패 늪에 빠트렸다.

1루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장한 전의산은 2회 첫 타석에서 솔로 홈런,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추격의 투런을 날렸다. 전의산의 데뷔 첫 연타석 홈런이다. 팀의 첫 번째, KBO리그 올 시즌 10번째, 통산 1129번째 기록이기도 하다.

전의산은 경기 후 “첫 홈런 때는 기분이 좋았는데 두 번째 홈런은 실책 후 나온 훔런이라 그렇게 기분이 좋지 않았다. 실책했을 때는 철렁했다”고 이날 경기를 되돌아봤다.

이날 전의산은 4회 아찔한 실수를 했다. 선발 윌머 폰트가 흔들리는 상황을 지켜주지 못하며 추가 실점이 이어졌다.

폰트가 1사 만루 위기에 몰렸고 최형우에게 우전 적시타, 황대인에게 중견수 쪽 희생플라이를 내줬다. 이후 이창진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고 추가 실점을 하면서 흔들렸다. 이어 2사 2, 3루에서 류지혁을 1루수 쪽 땅볼로 유도했다.

이닝을 끝낼 수 있는 기회. 이 때 전의산이 1루 커버에 들어간 폰트에게 건네지 못했다. 점수는 1-5로 벌어졌다.

전의산은 “철렁했다. 실책을 하면서 이닝도 길게 이어졌다. 평범한 타구였는데 마음이 좀 급했다. 너무 서둘러서 그런 실책이 나왔다. 아쉬웠다”고 말했다. 이어 “폰트에게 미안하다고 했다”고 전했다.

실책 아쉬움을 추격의 투런으로 약간 만회했다. 전의산의 홈런 두 방이 결국 팀의 역전승의 발판이 됐다. 전의산은 “실수를 안 하고 홈런을 쳤으면 기분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팀이 이겨서 기쁘다”고 말했다.

/knightjisu@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