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크렘린궁 "인니 대통령, 푸틴에 젤렌스키 서면 메시지 전달 안 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를 방문한 조코 위도도(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크렘린궁은 "문서 메시지 전달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인테르팍스통신은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기자들의 관련 질문에 "어떠한 서면 메시지 전달도 없었음은 얘기할 수 있다. 이것이 내가 말할 수 있는 전부다"라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문서 메시지가 아닌 구두 메시지 전달이 이루어졌는지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조코위 대통령은 크렘린궁에서 푸틴 대통령과 회담한 뒤 공동 언론 브리핑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젤렌스키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양국 지도자 간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준비가 돼 있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의장인 조코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를 연이어 방문해 젤렌스키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을 만나는 등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을 위한 중재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서방 측 압력에도 불구하고 오는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젤렌스키 대통령과 함께 푸틴 대통령도 초청했습니다.

(사진=크렘린궁 배포, 연합뉴스)
유수환 기자(ysh@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