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민선8기 김홍규 강릉시장 취임..."시민 행복 위한 일에 최선 다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릉=뉴스핌] 이순철 기자 = 민선8기 김홍규 강릉시장이 1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각계각층 시민과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34대 시장으로 취임했다.

뉴스핌

1일 오전 10시 민선8기 제34대 강릉시장으로 시정을 이끌 김홍규 강릉시장의 취임식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취임선거를 하고 있다.[사진=강릉시]2022.07.01 grsoon815@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강릉시와 공직자의 존재 이유다. '시민중민 적극행정 강원제일 행복강릉'이란 구호 아래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행정 분야에 상관없이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시민 행복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고, 더 나은 내일과 강원도 제일의 행복도시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식 행사는 축하공연, 취임선서 및 취임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오전 8시 20분 충혼탑, 오죽헌 참배를 시작으로, 10시 취임식 행사에 참석하고 이어 기자회견, 의회 방문으로 시정업무를 시작했다.

김홍규 시장은 강릉시의회 의장과 한국광물자원공사 감사를 지내고, 율곡연구원 이사, 강릉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성덕등불학교 교장 등을 역임했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