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비 합동 대테러 훈련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천=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은 1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는 7∼17일 열리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대비 합동 대테러 훈련을 했다.

연합뉴스

부천영화제 앞두고 대테러 훈련하는 경찰특공대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앞에서 열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에서 경찰특공대 대원들이 테러범에 대응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2022.7.1 tomatoyoon@yna.co.kr


이번 훈련에는 경기남부경찰은 물론 국정원 경기지부와 경기도, 부천시, 육군 17사단, 소방당국 등 관계 기관 소속 200여 명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행사장에 폭발물을 매단 드론이 침입하는 상황과 레드카펫 행사에서 총기 테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 이날 훈련을 통해 폭발물 해체·테러범 진압·인명구조 등 기관별로 맡은 역할을 숙지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훈련을 통해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출동태세를 점검함으로써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테러범 제압 훈련하는 경찰특수견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앞에서 열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에서 경찰특수견이 테러범을 제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2022.7.1 tomatoyoon@yna.co.kr


ky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