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노관규 순천시장 취임 "한국의 새로운 표준 창조하는 도시 건설...생태수도 완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목표로 새롭게 도약

아시아투데이

노관규 순천시장이 1일 오전 전남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시민 2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취임식사를 하고 있다. /제공=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아시아투데이 나현범 기자 = 민선 8기 제10대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이 1일 오전 10시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취임식은 각계각층 인사와 시민을 초청한 첫 공식 행사로, 노관규 시장이 강조한 화합의 뜻을 담아 다양한 정당관계자와 순천시민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사, 축사를 비롯해 민선8기를 향한 시민들의 기대가 담긴 영상과 함께 ‘화합과 재도약’의 의미를 녹인 샌드아트, 대붓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는 등, 민선8기 순천의 새로운 비전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투데이

노관규 순천시장이 1일 오전 전남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시민 2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취임식사를 하고 있다. /제공=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관규 시장은 “다시 일으켜 세워주신 시민 여러분의 뜻을 잘 알고 있다”며 “일류 시민의 품격과, 신뢰받는 행정을 바탕삼아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창조하는 도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노 시장은 “민선8기 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시정 목표와 비전으로 삼고, 생태수도라는 선언에서 나아가 생태수도 완성에 마침표를 찍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모두가 하루빨리 행복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와 함께 지역의 해묵은 과제를 조속히 해결해 순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