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제이스코홀딩스, 윌링스 경영권 확보 완료…“태양광 인버터 사업 등 진출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제이스코홀딩스CI


제이스코홀딩스가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윌링스의 경영권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1일 제이스코홀딩스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윌링스 경영진을 제이스코홀딩스 측 경영진으로 교체했다. 윌링스의 기존 임원 중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1명, 감사 1명이 사임했고 최병화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회사 관계자는 “경영 및 의사 결정 효율화를 위해 기존 윌링스 임원을 제이스코홀딩스가 지명한 경영진으로 교체했다”고 설명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달 23일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 등으로부터 윌링스 지분 136만8000주를 약 301억 원에 인수하는 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같은 달 29일에는 1차 거래 잔금 146억 원을 지급하고 윌링스 주식 80만 주를 취득해 최대주주에 올랐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윌링스 인수를 기점으로 태양광 인버터(전기변환장치) 사업에 신규 진출하는 등 기업의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다각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비롯해 드론용 소형 배터리를 비롯한 배터리 관련 사업, NFT(대체불가토큰)ㆍ가상자산 등 성장성이 높은 다양한 고부가 가치의 사업들을 본격 추진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윌링스 인수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양사 간 소통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해 상호 간 사업 시너지 극대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제이스코홀딩스가 또 다른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NFTㆍ가상자산 신사업도 빠른 시일 내 구체적 청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유하영 기자 (hah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