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GS칼텍스 떠난 리베로 김해빈, 페퍼저축은행 이적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김해빈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상학 기자] 여자배구 GS칼텍스를 나온 리베로 김해빈(22)이 페퍼저축은행 유니폼을 입었다.

페퍼저축은행은 1일 GS칼텍스에서 자유신분선수로 공시된 리베로 김해빈 영입을 발표했다.

지난 2018~2019시즌 신인 드래프트 리베로 포지션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김해빈은 IBK기업은행, GS칼텍스 소속으로 V리그에서 총 3시즌을 소화하며 안정적인 디그와 리시브 능력을 뽐냈다.

페퍼저축은행은 김해빈 영입으로 취약한 리베로 포지션 보강에 성공했다. 앞서 페퍼저축은행은 FA 시장에서 세터 이고은을 영입하면서 지난 시즌 리베로를 수행했던 김세인을 한국도로공사로 보낸 바 있다. 그 자리를 김해빈이 메운다.

페퍼저축은행과 계약한 김해빈은 "신생구단에서 기회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다.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GS칼텍스 구단에게도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은 "김세인의 이적에 따른 리베로 포지션의 공백을 김해빈과 문슬기가 빈틈 없이 메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김해빈은 스피드가 빠르고, 볼 디그 코스의 리딩도 좋아 팀 디그 영역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AI 페퍼스는 향후에도 신인 지명 등을 통해 팀 구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waw@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