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파미셀,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파미셀(김현수 대표)은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혁신형 제약기업 재인증에 성공해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효력이 유지된다고 1일 밝혔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 능력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약가우대 ▲R&D 우대 ▲세제 지원 ▲규제 완화 ▲인력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파미셀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 이어 올해도 재인증을 완료해 3회 연속 혁신형제약기업 지위 유지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줄기세포치료제 연구 및 의약품 원료물질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파미셀 관계자는 "지난 3년간 매출의 약 20%에 달하는 비용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며 "앞으로도 줄기세포치료제뿐만 아니라 RNA치료제의 원료물질이 되는 뉴클레오시드의 연구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생산 품목을 확대해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미셀 바이오사업부문은 자가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엘씨(Cellgram-LC, 알코올성간경변 치료제), 셀그램-이디(Cellgram-ED, 발기부전 치료제),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셀그램-씨케이디(Cellgram-CKD, 만성신장질환 치료제)와 함께 수지상세포를 활용한 암 치료백신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케미컬사업부문은 mRNA 백신, RNA 치료제 등에 사용되는 뉴클레오시드와 함께 PCR검사 핵심소재인 dNTP, 약물 전달물질인 mPEG의 개발과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핌

파미셀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