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자 축구대표팀 '유럽파' 조소현·이영주, 동아시안컵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속팀 차출 허락받아…이금민은 불발

연합뉴스

여자축구 대표팀,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유럽파' 조소현(토트넘)과 이영주(마드리드CFF)가 내달 일본에서 열리는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격한다.

대한축구협회는 동아시안컵에 참가할 여자 국가대표 24명의 명단을 30일 발표했다.

동아시안컵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에 열리지 않기 때문에 해외파 선수들은 구단의 허가가 있어야 참가할 수 있는데, 조소현과 이영주는 소속팀이 양해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열린 캐나다 원정 평가전 참가 선수 중 2명이 빠지고 3명이 새로 발탁됐다.

이금민(브라이턴)이 소속팀에서 차출 허락을 받지 못해 빠지게 됐고, 이정민(상무)은 소속팀 사정으로 명단에서 제외했다.

대신 부상에서 회복한 이민아(현대제철)가 복귀하고, 김윤지(수원FC)와 21살 신예 고민정(창녕WFC)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당초 이번 대회 엔트리는 23명이었으나 26명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축구협회는 일본으로 함께 갈 선수 2명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캐나다와 평가전서 센터링하는 조소현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아시안컵 여자부 경기는 내달 19일부터 26일까지 일본 가시마에서 열린다.

한국과 개최국 일본을 비롯해 중국, 대만 등 4팀이 풀리그를 치러 우승팀을 가린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9일 일본과 첫 경기를 시작으로 23일 중국, 26일 대만과 차례로 맞붙는다.

동아시안컵은 2003년 창설됐으며 여자부 경기는 2005년 열린 제2회 대회부터 시작됐다.

한국 여자 대표팀은 2005년 대회에서 초대 우승한 뒤 우승컵과 연을 맺지 못했다. 준우승과 3위, 4위를 각각 두 차례씩 기록했다.

직전에 열린 2019년 부산 대회에서는 일본에 이어 준우승했다.

대표팀은 내달 5일부터 소집 훈련에 들어간다.

◇ 2022 EAFF E-1 챔피언십 한국 여자 대표팀 명단(24명)

▲ GK = 김정미(현대제철) 윤영글(무적) 류지수(서울시청)

▲ DF = 임선주 김혜리 장슬기 홍혜지(이상 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영주(마드리드CFF)

▲ MF =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조소현(토트넘) 이민아 장창(이상 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 FW =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현대제철) 문미라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ah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