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준석, 윤리위 앞두고 "경찰 수사 왜 밖으로 나오나 의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李, 성상납 무마 의혹 김철근 정무실장 피의자 조사 보도에
"새로운 사실 아닌데 경찰 발표 (보도) 왜 나온건지 의아"
뉴시스

[포항=뉴시스] 이무열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오후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6.29. 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자신의 성상납 의혹을 무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철근 정무실장이 지난 4월 피의자 신분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경찰 발표로 나오게 된 건 왜 그렇게 됐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오는 7일 자신의 성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 징계 심의를 앞두고 여론전이 의심된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읽힌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북 포항 국가해양정원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경찰 수사 상황이란 게 왜 밖으로 나오는지도 의문이지만 예를 들어 누군가가 고발, 고소를 하면 당연히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을 수 있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 부분은 별다른 일이 아니고 실제 4월에 있었다는 조사에 대해 저도 이미 방송에서 얘기한 바 있다"면서 "김철근 실장도 조사에 임했고 저도 당당히 임한다고 했기에 이게 새로운 사실이 아닌데 이번에 경찰 발표로 나오게 된 건 왜 그렇게 됐는지 의아하다"고 했다.

이 대표의 '성상납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 핵심 연루자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9년전 이 대표를 접대한 뒤 이 대표로부터 박근혜 시계를 받았다"고 말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참 당황스러운 게 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선거 이후, 2012년 12월 19일 선거 이후 따로 뵐 일이 없었고 제가 박근혜 정부 내내 청와대에 들어간 일이 없다"며 "제가 시계를 받은 일도, 구매할 일도 없었다. 누가 저에게 어떤 시계를 받았다고 하는 지도 의문"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듣기로는 대통령의 증정식은 청와대에서 누구한테 줬는지 다 관리하는데, 저에게 준 바도 없고 제가 누구에게 준 걸 제가 전달받지도 않았을 것"이라며 "너무나 간단히 체크될만한 일인데 왜 이런, 쉽게 검증 가능한 황당한 주장이 나오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선 "당연히 박 전 대통령에 비해 이 전 대통령께서 건강상 엄중한 상황이 있어서 이번에 형집행정지는 됐지만 수형 생활 기간 등 차이가 나서 박 전 대통령 (사면) 당시 형성됐던 여론과는 조금 다르게 형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면은 대통령 고유 권한"이라며 "여럿의 목소리를 모아 압박하는 형태가 돼선 안 될 거다. 대통령께서 오롯이 정치적인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그 부분은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를 겨냥하'익명 인터뷰는 국민께서 무시해도 좋다'고 말한 데 대해선 "익명 인터뷰는 대포차 같은 것"이라며 나중에 어떤 행위에 대해 책임지지 않기 위해 하는 것이기에 무책임한 활동보단 할 말 있으면 실명으로 하셨으면 좋겠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정진석, 김정재 의원님 얼마나 당당하신가. 제가 봤을 땐 의아한 주장들이긴 하지만 당당하게 실명으로 임하시고 책임도 당당하게 지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답나. 안철수 의원도 얼마나 당당한가. 다소 주장이 희한하긴 하지만 전 그런 당당한 자세로 인터뷰 하시는 분들이 임하면 좋겠다"고 했다.

안철수 의원이 수도권 당협위원장 모임인 이오회에 참석한 것 관련 악의적 소문을 퍼트린다고 반발하는 게 이 대표를 겨냥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이제 익명 인터뷰를 넘어 떠넘기는 것도 익명으로 떠넘기려 하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앞서 이날 오전 안 의원이 전날 이오회에서 '이재명 민주당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국민의힘에서도 대선 주자인 본인이 나서야 한다고 언급하며 차기 당권 도전을 시사했다'는 내용의 출처불명 글이 돌았다. 글 말미에는 이를 전해들은 대통령실에서 불쾌해 했다는 전언도 실렸다.

이에 안 의원실 관계자는 공지를 통해 "특정 세력이 자신들의 불순한 목적과 의도를 담은 음해의 글"이라며 "허위사실에 대한 유포 시에는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전 안 의원이 무슨 모임에 갔는지도 관심 없고 들은 바도 없고 도대체 무슨 얘기를 했다는 건지도 언론을 통해 보는 것도 없다"며 "도대체 무슨 얘기를 했다길래 사람을 색출하려는 것인지, 당당하면 거시고 지목하시고 검증할 게 있으면 하라. 그게 아니면 익명 인터뷰에 더불어 익명 지목까지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l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