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포츠타임] 2홈런 8타점 후 6승→홈런 포함 3안타 다음은?…오타니 선발 4연승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 송승민 영상 기자] 홈런 포함 3안타를 쳤지만, 에인절스는 이기지 못했습니다. 오타니가 다시 투수로 팀 승리를 이끄려 합니다.

오타니가 시즌 7승이자 선발 4연승에 도전합니다. 오타니가 만나는 상대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입니다. 오타니는 3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릴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선발투수로 출전합니다.

29일 에인절스는 화이트삭스를 잡지 못했습니다. 오타니가 홈런과 2루타 포함 3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지만, 화이트삭스 타선을 에인절스 마운드가 막지 못하며 4-11로 크게 졌습니다. 2연승으로 기세를 올렸던 에인절스는 연승으로 흐름을 잇지 못했습니다.

타선에서 활약했지만, 팀이 지고, 다음 경기에 오타니가 선발 등판하는 흐름은, 지난 등판과 비슷합다. 지난 22일 오타니는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경기에서 3점 홈런 2개, 희생플라이 2개를 뽑아 8타점 경기를 펼쳤는데, 에인절스는 졌습니다. 이어 23일 경기에서 캔자스시티를 상대로 8이닝 13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보이며 에인절스 5-0 완승을 이끌었습니다.

오타니는 화이트삭스와 많은 경기를 펼쳐보지는 못했습니다. 오타니는 2021년 개막 시리즈 때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4⅔이닝을 던지며 3실점(1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이 한 경기가 오타니와 화이트삭스의 처음이자 마지막 만남이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타니를 상대로 안타를 때려 본 타자 2명은 화이트삭스에 없습니다. 닉 마드리갈을 시카고 컵스에, 빌리 해밀턴은 시애틀 매리너스에 있습니다. 오타니를 상대로 안타를 기록해본 타자가 한 명도 없는 셈입니다. 호세 아브레유 등 화이트삭스 대표 타자들은 오타니를 상대로 무안타로 침묵했습니다.

오타니 개인 한 시즌 최다승은 지난해 MVP 선정 때 기록한 9승입니다.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되면 최다승 타이를 가시권에 두게 됩니다. 메이저리그 데뷔 첫 두 자릿수 승리도 눈앞에 둘 수 있습니다. 매 시즌 새 역사를 쓰는 오타니가 올 시즌에는 또 다른 역사 창조를 눈앞에 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