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만취 운전 사고' 배우 김새론 검찰 송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윤준보 기자 = 서울 강남에서 만취한 채 자동차를 운전하다 사고를 낸 배우 김새론(21) 씨가 경찰 수사를 받고 검찰에 송치됐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씨를 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지난 28일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당시 동승한 20대 여성 A씨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씨는 지난달 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몰다 가드레일, 변전함, 가로수 등을 들이받아 파손시키는 등 사고를 낸 뒤 도주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배우 김새론 2019.10.10 dlsgur975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씨는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혈중알코올농도 측정 요구에 호흡측정 대신 인근 병원으로 가 채혈 검사를 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혈액 검사 결과 김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로 면허 취소 기준인 0.08%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 당시 변전함이 파손돼 학동사거리 신호등 등 인근 시설, 가게 수십 곳이 정전됐다가 정오 즈음에야 완전복구되기도 했다.

김씨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사고 다음날인 지난달 19일 공식 입장문을 내 "김새론 씨는 자신의 잘못을 깊게 반성하고 있다"며 "당사 역시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다. 이 일로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yoonjb@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