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TOP10' 12개월 연속 등극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독보적인 화제성과 존재감으로 최정상 슈퍼스타로서의 막강한 인기를 뽐냈다.

지난 25일, 미국의 소셜 미디어 분석 업체이자 소비자 시장 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된 아티스트 TOP 10을 공개했다.

진은 TOP 4위로 랭킹,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와 같은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이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건 이 번이 처음이 아니다. 진은 12개월 연속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TOP 10'에 오르며 전 세계 남성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 그리고 방탄 소년단 멤버 중 유일한 대기록을 세우며 특별한 존재감을 실감케 했다.

진은 매 달마다 TOP10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에서 전 세계 남자 솔로이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는 최정상 팝스타를 제치고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오르면서 강력한 영향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해 7월 1위를 시작으로 총 4번을 정상의 자리에 오르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그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보여줬다. 진은 넷 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단 한 번도 빠짐없이 TOP10에 진입함으로써 'SNS 소셜킹'으로서의 자리를 명확히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