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돈나무언니' 캐시 우드 "미, 이미 경기 침체 빠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드 CEO "인플레 심각성 과소평가" 시인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은 이미 경기 침체에 빠져 있다.”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28일(현지시간) CNBC에 나와 “공급망 문제가 2년 이상 지속하고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우리가 예상할 수 없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데일리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가 28일(현지시간) CNBC에 나와 언급하고 있다. (출처=CN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공급망 혼란과 지정학 위험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은 예상보다 더 뜨겁다”며 “인플레이션이 지금까지 지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틀렸다”고 말했다. 우드는 이번달 초까짐나 해도 “인플레이션은 곧 완화할 것”이라고 언급해 왔다. 자신이 물가 폭등의 심각성을 과소평가해 왔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동시에 경기 침체에 이미 들어섰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는 특히 “(급증하는) 재고 상황이 큰 문제”라며 “45년의 내 커리어에서 처음 보는 수준의 규모”라고 강조했다.

우드는 “소비자들은 급격한 가격 상승을 느끼고 있다”며 “이는 사상 최저치로 떨어진 소비심리 데이터에 반영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달 미시간대 소비심리지수는 50.2로 전월(58.4)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며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