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캐릭터 ‘밤밤맨’ NFT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에버랜드가 선보인 밤밤맨 NFT.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제공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 ‘밤밤맨’의 NTF를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

28일 에버랜드 측에 따르면 밤밤맨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는 총 8종, 240개를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밤밤맨은 폭탄 모양으로 생긴 ‘밤밤플래닛’의 최고 빌런으로 지구를 폭파시키기 위해 왔지만 지구 꼬마들의 물총 공격에 번번히 실패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빌런이라는 설정이지만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귀여운 생김새로 눈길을 끈다. 에버랜드 측은 “매번 꼬마들의 물총에 당하는 허당끼 가득한 모습으로 여름 최고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밤밤맨 NFT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밤밤맨이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라는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했다.

이번에 발행되는 밤밤맨 NFT는 지난 튤립 NFT를 발행했던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순차 판매되며 작화 4작품, 영상 4작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튤립 NFT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던 픽셀 아트를 선보이는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 다양한 감정을 유화로 표현한 김허앵 작가, 개성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참여한 이해강 작가가 밤밤맨을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냈다.

클립드롭스에서 구매한 밤밤맨 NFT 작품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가능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밤밤맨 NFT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추미림, 김허앵, 이해강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를 증정한다.

또한 7월 중에는 에버랜드가 발행한 NFT를 가장 많이 보유한 고객 3명에게 사파리 스페셜 투어 이용권, 8월에는 에버랜드 NFT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아마존 익스프레스 큐패스와 음료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경험을 서로 연결해 나가기 위해 NFT 발행하고 메타버스 오픈 등을 기획했다”며 “디지털 세계와 파크를 연계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