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조유나양 가족 차량 완도 앞바다서 발견…내일 오전 10시 인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8일 오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인근 실종 차량이 잠겨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두리 양식장에 해경 잠수부 선박이 정박해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경찰이 체험학습을 신청한 뒤 실종된 초등학생 조유나양(10) 일가족이 탔던 승용차를 전남 완도 해상에서 발견해 오는 29일 인양키로 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광주경찰청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가두리 양식장 주변 앞바다 펄에 묻혀 있는 조양 아버지 조모씨(36)의 은색 아우디 차량을 인양할 예정이다.

수중 수색 요원들이 이날 오후 5시 12분부터 55분 사이 바닷속에서 찾은 아우디 차량의 번호판이 조씨의 차량과 일치한다고 확인했다.

차체 발견 위치의 수심은 7~10m이다. 앞서 오후 3시 20분께 차량 앞 라디에이터 덮개로 추정되는 부속품이 발견된 위치와 20~30m 떨어진 곳이다.

차량 상부는 펄에 박혀 있었고, 트렁크는 열린 상태였다. 경찰은 트렁크에서 조씨 가족이 쓴 것으로 보이는 트렁크에서 여행용 옷가방도 확인했다.

차 안에 사람이 탑승했는지 여부는 잠수 요원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데다 조명을 비춰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차량 틴팅이 어둡게 돼 있어 확인하지 못했다.

조양 부모는 지난달 17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9일∼6월 15일까지 제주도로 교외 체험학습을 떠나겠다는 신청서를 냈다. 하지만 조양 부모는 같은 날 제주가 아닌 완도의 한 펜션에 숙박 예약을 했다.

학교 측은 체험학습 기간이 끝난 지난 16일 이후에도 아이가 등교하지 않고 부모와도 연락이 닿지 않자 22일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