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민주당,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 제출…원 구성 강행 수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원내대변인(오른쪽)과 전용기 의원(왼쪽)이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하기 위해 28일 국회 의사과로 이동하고 있다. /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8일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했다.

전용기 원내부대표와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의사과에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냈다고 밝혔다. 소집요구서에는 170명 민주당 의원 전원의 이름이 들어갔다.

민주당이 사실상 원 구성 강행 수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국회 규정상 임시국회 소집요구서 제출 사흘 뒤인 7월 1일부터 임시국회 회기가 시작돼 본회의를 열 수 있다. 본회의가 열리면 출석 의원 중 최다선이 임시 의장을 맡아 새 의장을 선출하고 후반기 원 구성에 돌입할 수 있다.

오 대변인은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낸 뒤 취재진에게 "이제 7월 1일 14시부터 언제든 본회의는 열릴 수 있다"면서 "그전까지 국회 정상화와 국민 민생과 경제 위기 타파를 위한 입법 과제룰 해결하기 위해 정부 여당과의 마지막까지 협상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 부대표도 "국회는 지금 국회의 일 해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권성동 원내대표도 직무유기 그만하고 하루 빨리 국회 정상화에 힘 써주실 때"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박순애 교육부 장관과 김승희 복지부 장관에 대한 청문회 단독 개최 가능성도 시사했다.

오 대변인은 "오늘 7월 임시회 소집 요구서 제출함으로써 이틀만 더 기다리면 얼마든 정상적 이청 통해 국민 앞에 교육부 복지부 장관 검증 이뤄질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임명 강행이라는 있을 수 없는 또 다시 한 번의 선택하는 일 다시 없길 바라며 국민 앞에 철저하게 후보자들 적격성 검증할 것임을 국민 앞에 말씀드린다"고 경고했다.

앞서 박홍근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하고 국회 정상화에 본격 시동을 걸 것"이라고 최후통첩을 한 바 있다.

김하림 기자(rim0323@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