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현대카드, 강남역 거점 오피스 오픈…출퇴근 부담 낮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현대카드는 강남역 인근 더 에셋(The Asset) 타워에 첫 거점 오피스인 '디지털 오피스 강남'을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오피스 강남'은 업무 공간, 화상회의 부스, 휴게공간, 회의공간 및 다양한 사무용품을 사용할 수 있는 OA존 등으로 구성됐다. 업무 공간은 직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해 디지털형, 보안형, 집중형의 3가지 테마로 만들어졌다.

뉴스핌

현대카드는 강남역 인근 The Asset 타워에 현대카드의 첫 거점 오피스인 '디지털 오피스 강남'을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현대카드] 최유리 기자 = 2022.06.28 yrchoi@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형은 총 6석으로, 와이드 테이블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두 대의 모니터를 설치해 데이터 분석 및 앱 개발 등 디지털 업무 및 동료와의 협업에 용이하도록 제작했다. 집중형은 총 9석으로, 개별 좌석이 벌집 형태로 만들어져 주변의 방해를 받지않고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총 4석으로 구성된 보안형은 높은 파티션을 활용해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하고 공간과 동선을 분리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하는 업무를 진행할 때 활용한다.

본사 및 거점 근무자는 물론 상시재택 근무자들과 자유롭게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별도의 화상회의 부스도 마련했다. 이밖에 대면 미팅이 필요한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팅룸과 별도의 휴식 공간까지 마련하는 등 본사와 동일한 근무 환경으로 구성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서울 동남권 및 근교에 거주하는 임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한 '디지털 오피스 강남'은 강남·판교 지역에 밀집돼 있는 테크 기업과의 협업과 개발자·데이터사이언티스트 등 테크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대카드는 '디지털 오피스 강남'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전국 주요 거점에 '디지털 오피스'를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다.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