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준석, 장제원 겨냥 "이준석 아무리 비판해도 연락 안 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머니투데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6.27/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장제원 의원을 향한 비판을 담은 정치평론가 장성철 가톨릭대 특임교수의 발언을 공유하며 "시사 패널들은 누구를 비판하더라도 편하게 말씀하시라. 어차피 시청자와 청취자들이 판단하는 거 아니겠냐"고 밝혔다. 장 교수의 지적을 통해 장 의원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28일 페이스북에 "제가 시사 패널 세상은 좀 아는 편인데 이준석 비판은 아무리 해도 따로 방송국이나 패널들께 연락하거나 그러지 않는데, 다른 곳이라고 성역이 있어선 안 된다"며 관련 기사를 공유했다.

이 대표가 공유한 기사는 장 의원에 대한 장 교수의 공개 비판을 보도한 내용이다. 장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장 의원 같은 분은 정권에 위험하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행태에 대해서 방송에서 비판 좀 했다고 방송국에 전화해서 저에 대해 문제 제기하고 항의하는 게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 할 일인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서워서 방송 패널 못하겠다"며 "권력을 잡으니 과거로 돌아가나. 방송 못하게 하시면 안 할게요. 장제원 의원님"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장 교수는 전날 방송과 라디오에서 장 의원이 주도한 '미래혁신포럼'에 대해 "부적절하고 잘못된 일"이라고 비판했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