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지소연, ESPN 여자 축구선수 랭킹 25위…"중원의 마에스트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수원FC 위민 입단한 지소연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WK리그 수원FC 위민에 입단한 지소연이 2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청에서 열린 입단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5.26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여자 축구의 간판스타 지소연(31·수원FC)이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이 선정한 선수 랭킹에서 25위에 이름을 올렸다.

ESPN은 27일(현지시간) 전 세계 여자 축구 선수 중 '톱50'을 선정해 발표하며 지소연을 25위로 꼽았다.

이 순위는 여자 축구 감독과 구단 경영진, 취재진 등으로 구성된 패널 26명의 투표로 결정됐다.

ESPN이 처음으로 여자 축구 선수 랭킹을 발표한 지난해 18위에 자리했던 지소연은 올해는 순위가 다소 내려갔지만, 아시아 선수(호주 제외)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ESPN은 "지소연이 고국으로 돌아가고자 첼시를 떠난 건 (잉글랜드) 여자 슈퍼 리그 팬들에겐 실망스러운 소식이었다. 지소연을 수비해야 할 입장이라면 그의 활약을 원치 않았겠지만, 그의 플레이를 보는 건 늘 절대적인 즐거움이었다"고 평가했다.

지소연을 '중원의 마에스트로'라고 표현한 ESPN은 "그는 때로는 자신이 얼마나 좋은 선수인지 간과된 채로 첼시에 최고의 8년을 선사했다"고 덧붙였다.

2014년부터 첼시에서 뛰며 2017년 스프링 시즌을 포함해 여자 슈퍼리그 6회, 여자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회, 리그컵 2회, 커뮤니티 실드 1회 등 우승을 이끈 지소연은 2021-2022시즌을 끝으로 첼시를 떠나 지난달 WK리그 수원FC에 입단했다.

일본과 잉글랜드 등 해외 무대에서 활약해 온 그는 후반기 등록 시작일인 7월 1일 이후 WK리그에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여자 축구 선수 랭킹 1위는 1월 국제축구연맹(FIFA) 시상식에서 올해의 여자 선수상을 받은 바르셀로나의 미드필더 알렉시아 푸테야스(스페인)가 차지했다.

지소연과 첼시에서 호흡을 맞췄던 공격수 샘 커(호주)가 2위, 잉글랜드 아스널 소속 공격수 피비아너 미데마(네덜란드)가 3위에 올랐다.

song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