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광진구, 아동 눈높이 맞춘 ‘찾아가는 POP-UP 놀이터’ 만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호하는 운영 시기와 장소, 해보고 싶은 놀이 프로그램 등 추천받아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가 29일까지 ‘찾아가는 POP-UP 놀이터’ 운영을 위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POP-UP 놀이터’란 열린 공간에서 짧은 기간 운영하는 임시놀이터를 말한다. 고정된 시설물 형태의 놀이터가 아닌 창의적이고 새로운 형식의 놀이 콘텐츠로 가득 찬 신개념 놀이터다.

구는 그간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았던 아동들에게 야외에서 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구는 운영 전반에 관한 사전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 내용은 선호하는 운영 시기와 장소 및 해보고 싶은 놀이 프로그램 등이다.

놀이 프로그램의 예시로는 ▲한글 놀이터 ▲미션 임파서줄 ▲해먹 힐링 놀이터 ▲모래 아티스트 ▲박스 놀이터 ▲비눗방울 놀이터 등이 있다.

기타 창의적인 놀이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도 추천을 받고 있다.

광진구에 거주 중인 아동과 부모는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설문조사는 광진구청 홈페이지 첫 화면에 보이는 ‘통합알림판’에서 진행 중이므로,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사전 설문조사는 이용자인 아동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맞춤형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것으로 결과는 원활한 ‘찾아가는 POP-UP 놀이터’ 운영을 위해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POP-UP 놀이터’는 광진구 거주 아동을 대상으로 7월에서 10월 중 1회, 깜짝 운영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