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제 1회 어쩌다 연극 페스티벌', 8월 한달 셰익스피어 4대 비극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학로 한성아트홀 2관에서 '제 1회 어쩌다 연극 페스티벌,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이 진행된다.

'제1회 어쩌다 연극 페스티벌'의 슬로건은 '고전을 비틀다'로 4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은 세계의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리고 그의 최고의 극작품으로 꼽히는 4대 비극을 통해 인간과 그 내면을 다양한 시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무대가 8월 한달 공연된다. [사진=어쩌다 연극 페스티벌] 2022.06.27 digibobo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1회 어쩌다 연극 페스티벌,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의 포문을 여는 어드벤쳐프로젝트 김종석 연출은 "주요 인물 6명으로만 풀어낸 <햄릿>은 기존과 다른 파격적인 결말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하며, '햄릿의 해체인가! 재창작인가!'라는 기대감을 남겼다. 연극 햄릿은 진실을 알 수 없는 선왕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된 왕권 찬탈을 향한 군상의 추악한 탐욕과 욕구로 인해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혼란과 파멸을 그린다. 공연은 8월 2일(화)부터 8월 7일(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맥베스>를 통해 "그릇된 자신의 선택으로 인한 비극적 삶의 끝"을 보여주고자 한다는 '극단 야간비행' 대표 문경태 연출은 맥베스의 자아 분열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망상을 표현한다. 8월 9일(화)부터 8월 14일(일)까지 공연되는 <맥베스>는 스코틀랜드 장군이었던 맥베스가 마녀의 예언을 듣고 왕권 찬탈과 유지를 위해 펼치는 무차별적인 살인과 폭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리어를 <퀸 리어>로 각색한 '극단 DP Story Entertainment'의 김결 연출은 모든 왕권을 배분하고 떠난 길 위해서 갈피를 잃은 늙은 여왕과 세 개의 자아로 분리된 광대를 등장시켜 1인 다역을 소화할 예정이며, 빠른 전개와 진행으로 고전의 현대화를 꾀하고 있다고 전했다. 퀸 리어가 떠나는 '길'을 표현하기 위해 영상을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직관적인 무대를 예고했다. 공연은 8월 16일(화)부터 8월 21일(일)까지 진행된다.

8월 23일(화)부터 8월 28일(일)까지,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해 줄 <오셀로>의 '극단 등대' 대표 장윤호 연출은 "아름다운 사랑이 사회가 만들어낸 악마에 의해 파멸되어가는 모습을 투영"했다고 말하며 "인간 존중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같이 고민해 보자고" 전했다. 연극 오셀로는 인간의 질투가 사랑을 파괴하고 스스로 죽음을 맞이하는 이야기로 인간의 내·외면에 숨어 있는 욕망을 표현한다.

어쩌다 연극 페스티벌은 앞으로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시선으로 해석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관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예술의 장을 목표로 한다.

티켓은 현재 텀블벅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된 후원금은 양질의 페스티벌 거듭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7월 8일(금)부터는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도 예약이 가능할 예정이다.

digibobo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