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재선 성공'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소탈한 취임 행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재선에 성공한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광주 남구청 제공


재선에 성공한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광주 남구청 제공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이 오는 7월 1일 간소한 취임식으로 민선 8기 몸을 낮춘 재선 행보에 나선다.

외부 초청 인사 및 축하 무대 등 불필요한 행사를 없애고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직원들과 진솔한 대화를 이어가며 민선 8기 구정 업무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판단이다.

남구청은 김병내 구청장은 오는 7월 1일 오후 2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민선 8기 작은 취임식'에 참석한다고 27일 밝혔다.

취임식은 1시간여 직원과의 테이블 미팅으로 검소하게 진행된다. 테이블 미팅에 나서는 공직자는 MZ세대 및 부부 공무원, 남녀 대표 공직자 등으로, 김병내 구청장의 요청에 따라 취임식 참석 공직자 수도 최소화했다.

재선에 성공한 단체장이고 민선 7기와 8기 구정이 연속성이 있는 만큼 현안 및 정책사업에 매진하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참석자들은 민선 8기 핵심사업에 대한 밑그림을 청취한 뒤 향후 4년간 사업의 추진 방향 및 주요 사업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병내 구청장은 "목표를 향해 결속된 힘으로 나아가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며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은 공직자 역량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은 곧 구정 추동력 확보의 출발점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병내 청장은 취임 이후에도 탈권위적 발걸음을 본격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민들에게 더 다가서는 문턱 낮춘 주민 행정을 위해 구청장실을 7층에서 1층으로 이동하고 매월 한차례 이상 관내 17개 동 행정복지센터로 출근해 동네 주민들과 현장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