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韓 전설들 뭉쳤다' 김응용∙김병철∙노갑택, AI 스포츠 아카데미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AI 스포츠 아카데미 설립에 나선 한국 야구 최고 명장 김응용 감독. 뿌리깊은 나무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 스포츠 아카데미 설립에 나선 한국 야구 최고 명장 김응용 감독. 뿌리깊은 나무들​
프로 선수를 꿈꾸는 학생은 물론 동호인들까지 최고의 시설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인공지능(AI)아카데미가 열린다.

'유니버셜 씨티 by 카카오 i'가 강원 원주혁신도시 반곡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야구, 농구, 테니스 등 각 종목의 AI 스포츠 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한국 야구 최고의 명장 김응용 감독과 농구계의 '피터팬' 김병철 감독, 테니스 국가대표 사령탑 출신 노갑택 감독 등 국내 최고의 지도자들이 함께 한다.

스포츠 아카데미는 실내∙외 공간을 갖춘 사계절 다목적 시설로서 최첨단 스마트 빌딩으로 조성될 '유니버셜 씨티 by 카카오 i'의 빅데이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AI를 기반으로 선수부터 취미반까지 스포츠 활동에 대해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향후 이를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코칭 지원뿐만 아니라 게임 요소 등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노컷뉴스

'유니버셜 씨티 by 카카오 i' 전경. 뿌리깊은 나무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씨티 by 카카오 i' 전경. 뿌리깊은 나무들

김응용 감독은 "이번 AI 야구 아카데미의 설립으로 지역 유소년 야구 교실의 활성화와 우수한 코치진의 체계적인 지도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도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어린 선수들을 직접 지도하는 김 감독은 "상대적으로 야구 저변이 부족한 강원도에 이러한 휼륭한 시설이 들어서 게 돼 야구인으로서 매우 기대가 된다"고 반색했다.

국내 최초의 AI 스포츠 아카데미가 들어설 '유니버셜 씨티 by 카카오 i'는 연면적 77,163.07㎡에 총 사업비 약 1800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로 올 여름 착공을 앞두고 있다. 민간 기업이 진행하는 소프트웨어 진흥 시설로는 네이버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예비 인가된 두 번째 사례이며 메타버스 , 스튜디오가 포함된 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오피스텔 ∙ 근린 생활 시설이 함께 들어설 최첨단 복합문화상업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내 . AI 스포츠 아카데미를 비롯해 프리미엄 골프 스튜디오와 피트니스, GX룸, 런드리 카페, 공유 주방, 파티룸 등도 마련된다. 인근에는 건강보험관리공단 제2 청사 및 원주복합혁신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