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서해 피격 국조 특위 설치하자"…"인위적 노력 없이 사고 현장 못 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민주당에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설치를 공개 제안했습니다.

국민의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규명 TF 단장인 하태경 의원은 오늘(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 국정조사 특위를 구성하면 대통령 기록물, 특수정보인 SI 정보도 열람이 가능하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은 진실을 규명하고 모든 자료를 공개하자면서도 국회 차원 특위 구성은 반대하고 있다"며 "진실 규명에 진정성이 없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이 어제 당내 서해 공무원 사건 TF를 띄운 데 대해 '정쟁화'라고 몰아붙이며 국정조사까지 요구하고 나선 것입니다.

피해 공무원 유족 측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을 비공개로 만나 청와대가 국방부와 해경 등으로부터 받았던 자료 등을 공개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요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문재인 전 대통령을 고발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건 당시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이었던 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오늘 오전 TBS 라디오에 출연해 "청와대가 당시 보고받았던 원소스는 군과 해경이 조사한 정보자료와 조사자료"라며 "대통령 기록물을 볼 것이 아니라 군과 해경의 자료를 보면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월북 몰이'와 관련해 "당시 피해 공무원이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는데, 구명조끼를 입고 실족할 수 있었겠나, 당시 해류 분석에 따르면 인위적인 힘이 없이 사고 현장까지 가기 힘들었다"는 등 단서를 제시하며 '월북 판단'을 뒷받침했습니다.
권란 기자(ji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