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4310만~4703만 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 7일부터 판매…부산국제모터쇼서 차량 전시

더팩트

제네시스가 27일 'G70 슈팅 브레이크'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제네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네시스가 'G70 슈팅 브레이크'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어원의 의미와 같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두고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다. 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그릴 양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역동적인 느낌을 살린다. 아울러 측면에서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한 쿼드램프, 전방으로 이동시킨 트렁크 접합부(힌지) 등도 특징이다. 또한,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 타입 스포일러와 시인성을 개선한 스포일러 타입 보조제동등(HMSL)을 적용해 차별성을 더했다.

공간 활용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해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더팩트

G70 슈팅 브레이크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제네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장 색상은 G70 세단 대비 슈팅 브레이크에서만 선택 가능한 캐번디시 레드,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 등을 포함해 총 9개, 내장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샌드스톰 그레이 투톤 등 총 6개 중 선택할 수 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0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0kgf·m, ℓ당 10.4km(후륜구동, 18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의 복합 연비를 갖췄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측면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해 △10 에어백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탑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을 통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G70 슈팅 브레이크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트렁크 뒤에 3초간 서있으면 차량의 스마트 센서가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을 열어주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기본 장착하고 후석 USB 충전기 포트를 2개로 늘렸다.

더팩트

제네시스는 기본 모델 대비 한층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운영한다. /제네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한층 더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운영한다.

스포츠 모델에는 주행 상황에 맞게 차량 감쇠력을 최적의 상태로 자동 제어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극대화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사륜구동 선택 시 미적용)가 탑재된다.

이와 함께 △블랙 컬러 브렘보 모노블럭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스포츠 전용 휠 △스핀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및 플로어 콘솔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듀얼 머플러 등을 적용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7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판매 가격은 △기본(프리미엄) 모델 4310만 원(이하 개별소비세 3.5% 기준) △스포츠 모델 4703만 원부터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박이나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G70 슈팅 브레이크는 멋과 실용성에 우수한 성능 등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기존 세단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데이터 통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 해당 사양을 적용한 모델 100대를 먼저 생산하고 판매 개시일에 선착순 판매를 통해 즉시 출고하는 '오픈런' 방식을 도입한다. 오픈런 이외 판매는 제네시스의 기존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를 통해 진행된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