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러시아, 우크라이나 서·북부 미사일 수십발 발사… 군인 5명 사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허경준 기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서부와 북부에 미사일 수십 발을 발사했다. 이번 피격으로 군인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을 당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막심 코지츠키 리비우 주지사는 25일(현지시각) 흑해에서 6발의 미사일이 발사됐으며, 이 가운데 4발이 야보리우의 군사 기지를 타격했거 2발은 요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야보리우 기지는 외국인 자원병을 포함한 군 훈련소가 있는 곳이다. 지난 3월에도 러시아가 이곳을 미사일로 공격해 35명이 숨지고 약 130여 명이 부상한 바 있다.

북부 지토미르 주에는 러시아 미사일 수십 발이 떨어졌다. 비탈리 부네츠코 지토미르 주지사는 "지토미르 시 인근의 군사 기지를 노리고 약 30발의 미사일이 발사됐다"며 "약 10발은 격추됐으며, 나머지 미사일이 떨어져 군인 1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수도 키이우 북쪽 체르니히우 주의 데스나 마을도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 바체슬라우 차우스 체르니히우 주지사는 "데스나가 대규모 공격을 받았다"며 "기반시설이 손상됐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전했다. 데스나에는 우크라이나 군 훈련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경준 기자 kj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