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개인활동' BTS, '음악중심' 또 1위..트와이스 나연 솔로데뷔x원호·카드·이달소 컴백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방탄소년단이 '음악중심'에서 다시 한 번 1위에 올랐다.

25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방탄소년단의 'Yet To Come', 싸이의 'That That',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등이 1위 후보로 맞붙었다. 스페셜 MC로는 트와이스 다현이 함께 했다.

방탄소년단의 '옛 투 컴(Yet To Come)'은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Proof)'의 타이틀 곡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Yet To Come'은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노래로 "당신의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찐 방탄회식'을 통해 그룹 활동은 잠시 중단하고, 각자의 개인 활동을 펼치겠다는 계획을 알렸다. 항간에 불거진 '그룹 해체설'에 대해서는 "방탄소년단은 영원하다"며 루머를 일축했다.

OSEN

임영웅은 1위 후보에 오른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대신 새로운 곡 '무지개'를 들려줬다. '무지개'는 전회 전석 매진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선보이는 무대 중 하나로, 감성적인 목소리와 기분 좋아지는 가사, 임영웅의 반전 매력을 담아 폭발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앞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콘서트 영상은 높은 조회 수를 기록 중이며, '무지개' 방송 출연 요청도 쇄도했다. 임영웅은 팬들의 끝없는 요청과 호응에 보답하고자 음악방송 출연을 결정, '무지개' 무대를 공개하게 됐다.

싸이의 'That That'은 아홉 번째 정규 앨범 '싸다9'의 타이틀 곡이다. 최근 5년 만에 컴백해 발표한 신곡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작업해 발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싸다9'는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으로 싸이만의 유쾌한 감성이 가득 담긴 신보다. 방탄소년단 슈가와 배우 수지를 시작으로 성시경, 헤이즈, 제시, 마마무 화사, 크러쉬, 타블로, 지코, 기리보이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That That(prod. & ft. SUGA of BTS)'은 싸이와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했다. 슈가는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여 싸이와 호흡을 맞췄다.

이날 '음악중심' 1위 트로피는 또 다시 방탄소년단이 가져갔다.

OSEN

걸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은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꾸몄다. 트와이스 데뷔 7년 만에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이다.

나연의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은 본명인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특별한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다. 나연은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 앨범인 이번 신보에서 사랑스러움부터 쿨한 카리스마까지 여러 콘셉트를 카멜레온처럼 소화하는 팔색조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타이틀곡 '팝!(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매시지를 담았다. 켄지, 런던 노이즈, 이스란 등 국내외 유명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가장 나연스러운' 곡을 완성했다. 중독적인 멜로디와 나연의 톡톡 튀는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뤄 '2022 대표 서머송'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팝'을 비롯해 'NO PROBLEM(Feat. 필릭스 of Stray Kids)', 'LOVE COUNTDOWN (Feat. 원슈타인)', 'CANDYFLOSS(캔디플로스)', 'ALL OR NOTHING(올 오어 낫띵)', 'HAPPY BIRTHDAY TO YOU(해피 버스데이 투 유)', '노을만 예쁘다'까지 총 7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OSEN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카드(KARD), 원호, 이달의 소녀, 드리핀(DRIPPIN), 케플러(Kep1er), 탄(TAN) 등이 무대를 가졌다.

4인조 혼성그룹 KARD(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가 성숙해진 '청량 카드'를 들고, 다섯 번째 미니앨범 'Re:'를 발매했다. 약 2년 만의 컴백이다.

'Re:'는 지난 2020년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멤버 제이셉이 전역 후 발매하는 KARD의 완전체 신보로 모든 곡에 카드 멤버들이 고르게 참여,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작사, 작곡, 퍼포먼스 등 자체 창작이 가능한 아티스트 그룹으로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혼성 그룹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만큼 오랜만의 완전체 행보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새 앨범 타이틀곡 'Ring The Alarm'은 카드가 가장 자신있는 신나는 뭄바톤 장르를 전면에 내세운 트랙으로 약 2년 만의 컴백인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대중이 가장 좋아하고 멤버들도 가장 잘 할 수 있는 뭄바톤 장르를 선택했다. 김도훈, 이현승 작곡가를 필두로 한 RBW 사단과 비엠, 제이셉이 노랫말을 얹어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카드의 음악색을 완성했다.

원호는 세 번째 미니 앨범 '파사드(FACADE)'의 타이틀곡 '크레이지(CRAZY)'를 공개했다.

'파사드'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앨범의 중심곡 '크레이지'는 에너지가 폭발하는 듯한 다양한 편곡 구성과 그루브한 드럼 및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동시에 변화무쌍하며 멜로디컬한 보컬 라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레이지'를 비롯해 수록곡 '인트로: 나인에이엠(INTRO : 9AM)', '클로즈(CLOSE)', '화이트 미라클(WHITE MIRACLE)'의 한국어 버전, '아웃트로: 나인피엠(OUTRO : 9PM)'까지 다채로운 총 5곡이 실려 있다.

OSEN

이달의 소녀는 여름을 겨냥해 서머 스페셜 앨범 '플립 댓(Flip That)'으로 돌아왔다. 데뷔 이래 첫 서머 스페셜이자 시즌송으로, '서머퀸'을 정조준했다.

'Flip That'은 그동안 이달의 소녀가 보여줬던 색깔과는 사뭇 다르다고. 하이틴 매력의 데뷔곡 'Hi High', 몽환적이었던 'Butterfly'를 거쳐 이달의 소녀에게 정착한 콘셉트는 강렬, 걸크러시였지만, 이번에는 하늘하늘한 치마, 방긋 방긋 웃는 표정, 아름다운 춤선 등이 강조됐다.

이달의 소녀가 콘셉트를 뒤집은 만큼 세상을 뒤집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Flip That', '뒤집어'라는 가사를 통해 '세상을 뒤집어 보겠다'는 소녀들의 당찬 포부가 포인트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나연(TWICE), 임영웅, 원호, KARD, 이달의 소녀, BDC, DRIPPIN(드리핀), 케플러(Kep1er), TAN, 김희재, 라필루스, CLASS:y(클라씨), ICHILLIN’(아이칠린), TRENDZ(트렌드지), TNX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