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시청률 제조기' 임영웅, '뮤직뱅크' 시청률 2배 껑충…현재 최고 대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윤준호 기자]
텐아시아

임영웅 /사진=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KBS 2TV 가요순위프로그램 '뮤직뱅크' 시청률이 두 배 이상 상승하며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보여줬다.

지난 24일 방송된 '뮤직뱅크' 1124회는1.2%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전주 6월 17일 방송이 기록한 0.5% 시청률 보다 두배이상 상승한 0.7%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올해 '뮤직뱅크' 최고시청률이다. 시청률 가뭄 현상에 시달리며 0%대 중반 시청률을 이어오던 '뮤직뱅크'로서는 임영웅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

임영웅은 이번 '뮤직뱅크'에서 부른 '무지개'는 정규 1집 'IM HERO(아임 히어로)' 수록곡이다. 산뜻 발랄한 가사와 춤이 어울어진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무지개' 무대는 상상 그 이상이었다. 임영웅은 무대 내내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특히 중간 댄스 노래 브레이크까지 넣어 댄서들과 함께 멋진 장면을 연출했다. 그는 춤을 추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가창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37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4억 9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1000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