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文, SNS에 드러난 오뚜기 사랑...'산악인'→'라면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식품기업 오뚜기 사랑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개한 영축산 등반 게시물을 통해 또 한번 확인됐다.

평산마을 비서실이 지난 24일 문 전 대통령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을 보면 문 전 대통령은 회색 재킷을 입고 컵라면을 먹는 사진이 있다. 해당 제품은 오뚜기 진라면 용기면 매운맛이다. 맞은편에 앉은 인물이 다른 회사 제품으로 추정되는 컵라면을 먹는 것과 달리 오뚜기 진라면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비서실은 "네팔, 히말라야 아닙니다. 대한민국 영남알프스 영축산의 취서산장. 어디서든 산행이라면 컵라면은 필수코스"라고 게시했다.

또 다른 게시물에는 라면모양 과자 '뿌셔뿌셔'를 환하게 웃으면서 먹는 사진이 있다. 뿌셔뿌셔 역시 오뚜기 제품으로, 게시물 속 제품은 바베큐맛이다. 게시물에는 "라면 먹고 후식은?"이란 글과 함께 해시태그를 '문재인', '산악인'에서 '라면인'으로 바꿔 달았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2017년 재계 총수 간담회에서 함영준 오뚜기 회장을 중견기업인 중 유일하게 청와대 만찬에 초청해 주목받았다. 그 자리에서 문 전 대통령은 갓뚜기를 언급하며 칭찬하기도 했다.

머니투데이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영호 기자 tell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