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제주스, 아스널行 유력…맨시티는 필립스 영입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가브리에우 제주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브리에우 제주스. 연합뉴스가브리에우 제주스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난다.

디 애슬레틱은 25일(한국시간) "제주스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아스널에 입단할 예정이다. 이적료는 4500만 파운드(약 718억원)"라고 보도했다.

제주스는 2016-2017시즌부터 맨체스터 시티에서 뛰었다. 6시즌 동안 236경기 95골 46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맨체스터 시티가 엘링 홀란을 영입하면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팀을 찾아 떠나게 됐다. 계약기간은 1년 남은 상태였다.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맨체스터 시티의 수석코치로 일해 제주스와 인연도 있다.

ESPN은 "제주스는 피에르-에므리크 오바메양(FC바르셀로나)과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올랭피크 리옹)가 떠난 아스널에서 에디 은케티아와 최전방 경쟁을 펼칠 것"이라면서 "맨체스터 시티가 홀란, 훌라안 알바레즈(확정 아님)를 영입하면서 이적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노컷뉴스

칼빈 필립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칼빈 필립스. 연합뉴스제주스 이적과 별도로 맨체스터 시티는 칼빈 필립스(리즈 유나이티드) 영입을 눈앞에 뒀다.

ESPN은 "맨체스터 시티가 이적료 4200만 파운드(약 669억원)을 지불하고 필립스를 데려오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필립스는 리즈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두 시즌을 소화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활약했다. 브라질 복귀 의사를 밝힌 페르난지뉴의 공백을 메울 영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