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경남교육청 평화·통일교육 교원들 '역사교훈' 체험 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거제·통영에서 진행…체험학습 지도 제작 도움
뉴시스

[거제=뉴시스] 홍정명 기자= 25일 오전 경남도교육청의 경남 평화·통일교육 현장지원단 '역사교훈' 체험 연수에 참가한 교원들이 거제포로수용소를 답사하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2.06.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토요일인 25일 거제와 통영에서 경남 평화·통일교육 현장지원단 교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역사교훈'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의 평화·통일교육 관련 체험학습 장소를 발굴하여 학교에 보급할 '경남 평화 답사 지도'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지원단 교원들은 거제포로수용소, 통영 해저터널, 세병관을 차례로 답사했다.

답사 전에 연수자료집을 자체적으로 제작했고, 당일 문화해설사의 도움으로 답사지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양산시 웅상중학교 문지운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평화·통일 교육을 가르치는 교원들에게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평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고 했다.

이정숙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교훈을 이해하고 평화 의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내실 있는 평화·통일 교육을 확산할 수 있도록 더 많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충남·전남교육청과 함께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전국 단위의 현장 체험 안내서를 보급하고, 교원들의 평화·통일 교육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