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 전면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 오산시는 교육포털 ‘오늘e’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하고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착수한 전면개편 사업은 기존 홈페이지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시민, 강사, 활동가, 공무원 등 2163명 설문조사 응답 결과를 비롯해, 분석 및 대면 인터뷰 등을 통해 진행됐다.
프레시안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의견으로는 교육정보 찾기 어렵다는 점과, 복잡한 사업 분류 체계로 인해 신청 메뉴 접근방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구성과 정보의 신뢰감을 주는 디자인 컬러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단일창구에서 완결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능으로는 △교육신청, 수강료 결제, 출결관리, 수료처리 등 교육전반 원스톱 처리 △유휴 시간대 설정을 통한 학습공간 예약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하는 상담 스케줄 관리 △평생학습동아리, 학부모스터디 등 자발적 학습모임을 관리할 수 있는 학습모임 관리 △시민참여학교, 1인 1외국어, 찾아가는 메이커교실 등 학교연계교육 추진에 활용 가능한 기능 등이다.

특히 행정안전부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를 연계해 실시간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수강료 자동감면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시민들이 행정복지센터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수강료 결제와 감면신청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오산시민임을 확인하기 위해 초본을 발급받아 관련 기관에 제출하는 번거로움과 개인정보 유출 우려 등의 불편을 줄이고 증빙서류를 간소화해 시민 만족도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 관계자는 “전면개편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학습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가 공유되고 학습자와 강사, 시민활동가가 함께 소통하는 학습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