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윤후, ‘뮤직뱅크’ FD로 취직…장원영에 “누나” 직진 (자본주의학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

가수 윤민수의 아들 윤후가 ‘뮤직뱅크’ FD 아르바이트에 도전한다.

29일 방송되는 KBS2 ‘자본주의학교’에서 윤후는 시드머니를 불리기 위해 KBS2 ‘뮤직뱅크’ 촬영 현장을 방문한다. 음원 발매를 준비할 만큼 음악을 좋아하고, 장래 희망 중 하나가 PD인 윤후가 최적의 일자리를 찾아 나선 것.

이날 윤후는 KBS2 ‘뮤직뱅크’ PD를 만나 일일 FD로 취업했다. FD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활동을 보조하는 역할로, 촬영 과정 전반에 긴밀하게 관여해야 하는 포지션이다. ‘뮤직뱅크’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FD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다고. 또한 이 경험이 인생 첫 아르바이트인 윤후는 평소보다 더욱 긴장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한다.

이곳에서 윤후는 다양한 스타들을 만났다. 먼저 온유의 무대에 특수효과를 담당하며 깜짝 컬래버레이션을 펼쳤다. 최고의 장면을 위해 여러 번의 시도를 한 윤후, 이에 윤후의 노력이 온유의 무대에 어떻게 반영되었을지 궁금해진다.

또한 윤후와 대세 아이돌 아이브의 만남도 성사됐다. 태어나서 아이돌을 처음 본다는 윤후는 부끄러워하며 얼굴도 제대로 들지 못했다. 하지만 아이브 멤버 중에서도 장원영은 현재 ‘뮤직뱅크’ MC로, 다른 가수들보다 윤후와 많이 소통해야 했다.

이런 가운데 윤후는 MC들과 진행하는 대본 리딩 현장에서 “누나라고 불러도 돼요?”라며 장원영에게 용기 있게 다가갔다. 또 장원영과 공통점을 찾아 대화를 이어가는가 하면, 발매를 준비 중인 자신의 음원을 들려줬다.

과연 어색한 분위기를 깨고자 하는 윤후의 노력은 빛을 발할 수 있을까. 일일 FD 윤후와 함께한 ‘뮤직뱅크’ 녹화는 펑크 없이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을까.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본주의학교’는 오늘(29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윤설화 온라인 뉴스 기자

사진=KBS2 제공

윤설화 온라인 뉴스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