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대구공항, 코로나 후 27개월 만 국제선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경북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증대

파이낸셜뉴스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이 운영하는 대구국제공항이 코로나 이후 27개월 만인 28일 국제선 운항을 재개했다. 사진은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베트남 다낭으로 출국 수속 중인 이용객들. 사진=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국공항에 코로나 이후 27개월 만에 국제선 운항이 재개됐다.

28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에 따르면 코로나 발생으로 중단된 지 2년 3개월 만에 대구-다낭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대구공항은 지난 2020년 8월 대구-옌지(연길) 운항을 시작했지만, 코로나 방역으로 인천공항 입국 일원화 정책으로 입국여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번 비행을 통해 드디어 대구공항에도 국제선 입국이 재개된 것이다.

대구-다낭 노선은 이날부터 주 2회 운항하며, 6월부터 단계적으로 국제선 운항노선 및 횟수를 증편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는 검역대응 지침에 따라 해외입국자 대상 임시생활시설과 치료시설을 사전에 마련, 국제선 재개에 대비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27개월 만에 문을 연 대구국제공항 출국장 내 면세점 전경. 사진=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 역시 종합관광안내소 리모델링과 지역여행사 공유오피스를 개소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다.

김경화 대구공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다양한 국제선 유치로 대구-경북 지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국제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대구공항은 국제선 정상화를 위한 활성화 총력대응으로 지역 관광업계의 조속한 회복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기준 대구공항 국제선 노선은 8개국 16개 노선 주 266편이다. 대구공항의 국제선 수송실적은 1만8035편, 257만5616명이다. 대구공항의 대구-다낭 수송 실적은 2459편, 39만740명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