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권성동 "응급처치 필요한데 구급대원 발목" 추경처리 野압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민주, 추경 통과 위한 영수회담 제안은 부당"

연합뉴스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하기 위해 의장실 향하는 권성동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운데)가 26일 오후 박병석 국회의장과 면담을 하기 위해 의장실로 향하고 있다. 2022.5.26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8일 여야 협상이 공전 중인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응급처치가 필요한 시점에 종합검진을 하자며 구급대원의 발목을 잡고 있으면 되겠나"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저녁 '추경 관련 입장'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열리기로 잠정 합의한 추경 본회의가 오는 29일로 하루 미뤄진 데다, 여야 추경 협상이 최종 타결될지도 난망한 상황에서 야당에 추경 처리를 압박하는 메시지로 풀이된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에 다시 한번 더 요청한다. 내일 본회의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추경안 통과에 협조해야 한다"며 "국민이 조속한 지원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예산집행 규모보다 시점이 중요한 순간도 있다.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면 추후 논의하면 된다"라며 "애끓는 국민의 호소를 모른 척해서는 안 된다"라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도 여러 차례 소상공인의 절박함을 말하며 한시라도 빠른 추경안 통과를 말한 적 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쳐서는 안 된다고도 했다"라며 "그때마다 국민의힘은 대승적 협치에 나섰다"라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원 여러분, 여야의 위치가 바뀌었다고 해서 국민의 고통을 대하는 태도마저 바꿔서는 안 된다"라며 "이번 추경안 통과의 목표는 여당의 승리도 야당의 승리도 아닌 오직 절박한 민생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추경안 통과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부당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자영업자들의 절박함을 이해하지 못하고 추경안 통과 없이 영수회담을 언급하는 것은 부당하다"며 "문재인 정부의 방역시책에 협조하다가 입은 손실을 윤석열 정부가 보상하려고 하니, 이걸 합의 안 해주는 것은 비문명적인 것"이라고 썼다.

wi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