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세훈, “이재명·송영길 약삭빠른 공약만…지도자감 맞나 의심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8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군마상 대로변 앞에서 열린 유세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두고 “지도자감이 맞나 의심된다”며 강한 비판을 이어갔다.

오 후보는 28일 서울 성동구 유세 현장에서 이 후보와 송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비판하며 “표를 의식해 약삭빠른 공약을 내놓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잪서 이 후보와 송 후보는 27일 경기 김포시에서 정책협약을 맺고 김포공항을 인천공항에 통합 이전시키면서 계양·강서·김포를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오 후보는 “양천구와 강서구 사는 시민들은 항공기 이착륙 소음 때문에 굉장히 불편해한다. 이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공약”이라면서도 서울시 전체를 고려하면 쉽게 내놓을 수 없는 공약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UAM(도심항공교통, Urban Air Mobility)dl 10년 내 상용화되면 김포공항의 가치가 지금보다 높아지면 높아졌지 떨어지지 않는다”며 “서울 시내 동서남북에 거점을 만들고 항로를 따라 비행하려면 하나쯤은 본거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상대 후보가 ‘집 한 채씩 주겠다’, 청년들에게는 ‘돈을 몇천만 원씩 주겠다’는 공약을 이틀에 하나씩 내놓는 모습을 보며 분노가 느껴진다”며 “이번 기회에 (송 후보가) 정신이 번쩍 들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오 후보는 까치산역 앞 유세에서도 송 후보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내가) 임대주택 재건축하면서 고급화한다고 했더니 (송 후보는) 그 밑에 물류 시설을 잔뜩 집어넣겠다고 한다”며 “종일 트럭이 들락날락하는데, 역시 서민 약자를 위하는 것은 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의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오 후보는 서울을 디지털 선도 도시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기반 행정혁신 가속화 △글로벌 디지털 산업 생태계 육성 △시민참여형 메타버스 서울 구축 △시민참여 디지털콘텐츠 활성화 지원 △디지털 소외 및 격차 해소 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투데이/이민재 기자 (2mj@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