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테슬라 일론 머스크, "빌게이츠, 테슬라 공매도 실패로 대규모 손실" 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27일(현지시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테슬라 주식을 공매도해 대규모 손실을 볼 처지가 됐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게이츠가 테슬라에 대한 공매도를 청산하는 데 필요한 금액이 현재 15억~20억달러(약 1조8000억~2조5000억원)에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공매도는 특정 기업의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진행하는 매매기법이다. 해당 기업의 주식을 빌려 현시세로 매도 한 뒤 실제로 주가가 내리면 싼값에 되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는 방식이다. 주가가 하락하면 이익을 보지만, 반대인 경우는 손실을 보게 된다.

머스크는 게이츠의 공매도 청산에 필요한 금액이 처음엔 5억 달러(약 6300억원) 규모였지만 이후 테슬라 주가가 "크게 올랐다"고 설명했다.

게이츠는 지난해 CNBC 방송에 출연해 테슬라 주식을 공매도했느냐는 질문을 받자 "나는 내가 하는 투자와 관련 해선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미국 경제 매체들은 두 사람이 테슬라 공매도뿐 아니라 전기차, 코로나19, 화성 탐사 등 여러 주제에서 의견이 엇갈리면서 공개적으로 언쟁을 벌인 적이 있다고 전했다.
#공매도 #테슬라 #손실 #빌게이츠 #일론머스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