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윤석열 대통령, 7대 종단 종교지도자 오찬 간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설된 종교다문화비서관실 통해 종교계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

아주경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 인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7대 종단 지도자 오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 인사하고 있다. 2022.5.28 jeong@yna.co.kr/2022-05-28 13:26:27/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용산 대통령실 본관 대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불교, 개신교, 천주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민족종교협의회 등 7대 종단 지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 스님,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목사, 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용훈 주교,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 원불교 나상호 교정원장, 손진우 성균관장, 천도교 박상종 교령, 한국민족종교협의회 김령하 회장 등이 초청됐다.

정부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 정부 출범을 맞아 종교지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국내외적 난제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간담회가 열린 배경으로 "종교지도자들의 말씀을 경청하여 국민의 진정한 통합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사회가 코로나 위기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종교계의 헌신과 노력이 우리 국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며 종교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종교다문화비서관실의 신설을 통해 종교계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종교계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들을 따뜻하게 보듬고, 사회 통합을 위해 노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고 이념·지역·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통합에 종교계의 지속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정부도 어려운 이웃들과 국민의 마음을 잘 어루만져서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나가겠다"며 "국정의 궁극적인 목표는 국민통합으로 국익과 국민의 관점에서 국정운영을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후 윤 대통령은 각 종단별 현안을 청취하고 국정운영의 조언을 구했다.

김슬기 기자 ksg4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