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PCE 앞두고 미 주가지수 선물 소폭 상승...빅랏츠·갭↓ VS 핀듀오듀오·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선호하는 물가 지표인 근원 PCE 가격지수 발표를 앞두고 미국 주가 지수 선물이 소폭 상승하고 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5월 27일 오전 8시 21분 기준 미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의 S&P500 선물(이하 E-mini)은 직전 종가보다 0.23% 오른 4065.00포인트에 호가됐다. 나스닥100 선물은 0.49%, 다우지수 선물은 0.02%(7포인트) 각각 상승 중이다.

뉴스핌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트레이더들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미 증시의 주요 지수는 하락 흐름을 이어왔으나 이번 주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전일 다우지수는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3월 18일 이후 최장기 상승장을 연출했다. 이날 급격한 하락이 없는 한 뉴욕증시의 주요 3대 지수는 모두 주간으로 3~4%대 오르며 장을 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우지수가 주간으로 상승 마감하는 건 9주 만이며, S&P500과 나스닥도 8주 만이다.

다우지수는 지난 8주 연속 하락장을 이어가며 1932년 이후 최장기 하락장을 이어오고 있다. S&P500과 나스닥도 7주 연속 약세장을 펼쳐왔는데, 2001년 이후 최장기다.

이날 4월 PCE(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실질개인소비, 상품 무역수지 및 5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등 여러 지표 발표를 앞두고 시장의 관심사는 단연 근원 PCE 물가지수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들은 4월 근원 PCE가 전년 동기 대비 4.9%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 3월의 5.2%보다 낮은 수치다. 실제로 이런 결과가 나온다면 올해 최저치가 될 예정이다.

영국 증권사 하그리브스 랜스다운의 선임 주식 애널리스트인 소피 룬드 예이츠는 "오늘 PCE 지수가 예상보다 낮게 나오면 인플레이션에 힘이 빠졌단 전망과 더불어 연준이 금리 인상 속도를 강화하기 보다 중단할 거라는 관측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분석했다.

전일 뉴욕증시는 5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내용이 예상보다 덜 매파적이라는 평가 속에 연말에는 연준이 기준 금리 인상 중단에 나설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낳았다. 여기에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 등 유통업체들이 호실적을 내놓으며 증시에 훈풍을 불어 넣어줬다.

이번 주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상승세로 한 주를 마감할 걸로 기대되지만, 월가의 변동성이 일단 잠잠해졌을지 여부에 대한 경계심은 여전하다.

존스 트레이딩의 마이클 오루크 수석 시장 전략가는 마켓워치에 "주식시장은 단기 불황 우려가 수그러들며 반등했지만 채권 시장에는 여전히 우려가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현재 미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2.729%로 전장에 비해 소폭 하락하고 있다. 같은 시각 주요통화 대비 달러의 가치를 나타낸 달러화지수는 101.67로 0.16% 하락 중이다.

◆ 빅랏츠·갭↓ VS 핀듀오듀오·델↑

한편 정규장 개장 전 할인형 유통업체 빅 랏츠(종목명:BIG)의 주가는 18% 급락 중이다. 월가 컨센서스에 못 미치는 분기 순익과 매출을 발표한 여파다.

뉴스핌

갭 매장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류 브랜드 갭(GPS)의 주가도 개장 전 19% 가까이 급락 중이다. 회사가 예상보다 큰 폭의 분기 손실을 발표한 데다 연간 순익 전망도 하향 조정한 여파다.

창고형 할인마트 코스트코(COST)는 기대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으나 인건비와 운송비 증가로 이익률이 1% 가까이 악화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2% 가까이 빠지고 있다. 회사는 비용 증가분을 상쇄하기 위해 일부 식품 가격 인상에 나섰다고 밝혔다.

반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핀듀오듀오(PDD)의 주가는 7% 넘게 랠리를 펼치고 있다. 중국에서의 강력한 코로나19 봉쇄 조치로 온라인 지출이 늘며 회사의 분기 실적이 기대를 웃돌았기 때문이다.

컴퓨터 하드웨어 제조업체 델테크놀로지(DELL) 역시 기대를 웃도는 분기 순익과 실적을 발표한 데 힘입어 개장 전 주가가 9% 넘게 상승 중이다.

koinw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